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년에 일본에서 개봉한 또 다른 영화입니다.

  앞서 소개한 영화처럼 첫 장면부터 '야베ヤベヤベヤベヤベヤベ'를 외치며 열심히 달려오는 여자주인공입니다. 이번에도 고등학생, 까만 양산을 쓰고, '뒤집어쓰다'라는 표현이 더 잘 아울리겠습니다. 학교 안 1층 로비에서 자신의 몸을 가리고 온 간단한 장비를 벗으며 소개가 나옵니다.


ピーチガール。「피치가루」


  제목이 나오는 장면에서 저건 뭐하는 것일까요? 참 애매모호한 장면입니다.

  ピーチガール는 영어를 일본어로 표현한 말입니다. 그래서 카따까나片仮名로 적혀있습니다. ピーチ는 영어로 피이취Peach입니다. 영어 Gril은 일본어로 발음하기에 상당히 난해합니다. R과 L발음을 연이어서 해야하기 때문에 우리 꼬꼬마 친구들은 '거럴'이라고 발음해 버리기도 합니다. '거얼'과 비슷 한 발임이 나야 하는데 말입니다. 해서 안되면 억지로 R과 L을 발음하려고 하지말고 '걸'이라고 하라고 늘 말하곤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본어는 '어'발음도 '받침 ㄹ'도 없습니다. 우째스까잉, 그래서 ガール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가루'라고 발음합니다.

  이 소개하는 화면에서는 주인공은 일명 학교 날라리라고 나옵니다. 그녀의 이름은 모모モモ, 일본어로는 '복숭아'를 뜻합니다. 그래서 복숭아를 뜻하는 영어 Peach, ピーチ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명, 한 명 등장인물 소개가 나옵니다. 카이리カイリ, 사에サエ, 토지トージ 순으로 나옵니다.

  처음에는 모모モモ와 토지トージ가 주인공인 줄 알았습니다. 사실 카이리カイリ역을 맡은 배우 이노오いのお 케이けい(伊野尾慧)는 목소리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것 같은데, 얼굴은 첨 보는 것 같아서 비중이 크지 않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알고보니 이 배우는 원래 잘나가는 idol 가수이지 뭡니까! 그러니 당연 주인공입니다. 이 사실을 미리 알았다면 모모モモ와 카이리カイリ가 주인공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겠죠? 실제 나이 순으로 보자면 카이리カイリ역을 맡은 배우와 모모モモ역을 맡은 배우가 서로서로 1살 차이가 나고 둘은 나머지 둘 보다 나이가 좀 많습니다. 최근 모모モモ역을 맡은 배우 야마모토やまもと 미즈키みづき(山本美月)가 성인 연기를 많이 했기 때문에 솔직히 고딩역은 안 어울립니다. 카이리カイリ을 맡은 가수겸 배우는 잘 모르기 때문에 어찌보면 고딩역을 해도 어색하진 않았는데, 표정연기가 왠만해서 늘 한결같다는 점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배우는 사에サエ역을 맡은 배우 나가노ながの 메이めい(永野芽郁)입니다. 고딩 역을 많이 맡았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끼어있는 나이는 토지トージ역을 맡은 배우 아라타あらた 마켄유まっけんゆう(新田真剣佑)인데 최근에 우리들이 했습니다僕たちがやりました(보꾸다찌가 야리마시따)에서 일진 고딩으로 나왔고, 다른 작품에서는 성인 연기를 했었습니다. 마켄유まっけんゆう를 검색하고 있는데, 이 배우는 상당히 충격적이고 엄청난 배경을 가지고 있는 배우입니다. 바로 그의 가족 관계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났고, 잘나가는 배우 아버지가 50세 후반인가에 낳은 늦둥이가 마켄유まっけんゆう이며 아버지의 친구 부인하고 14살 때 부적절한 일을 했다고 합니다. 재판도 갔었고, 당시 미성년자였던 마켄유まっけんゆう가 자기의 의지였다고해서 무효가 되었다고 하는데, 아버지 친구 지금은 전 부인께서 홀로 4명의 자녀와 함께 마켄유まっけんゆう와 함께 했던 결실을 같이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딸도 엄청 이쁘겠네요.

  그런데 마켄유まっけんゆう는 일본에서 데뷔했고, 이런 배경에도 점점 떠오르는 배우가 되어 가려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숨길 것이 없는 당당함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내용만 봐도 상당하게 다가 오는데, 여전히 활동 잘하고 계십니다. 외국에서 자란 것 같지 않은 유창한(?) 일본어에다가 영어는 기본 적으로 잘 할 것이고, 못하는게 없다고 하는데, 당당함과 자유 분방함, 거릴 것이 없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그래서 일본에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와 비슷하게 배우 김승현이 생각납니다. 이 배우는 잘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고등학교때 여자친구와의 사랑의 결실이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아주 오랫동안 대중의 기억속에서 멀어져 계셨는데, 지금은 '살림남'에 나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모모モモ는 어릴 때부터 토지トージ를 좋아했습니다. 토지トージ도 사실 모모モモ를 좋아합니다. 학교 인기남으로 나오는 카이리カイリ는 항상 여학생들에게 둘러 싸여 있습니다. 사에サエ는 모델도 하는 학교에서 특히 여학생들이 부러워하는 학생입니다. 모모モモ는 외모만 보고 날나리라고 생각하는 아이들 중에서 자신에게 먼저 다가와 준 사에サエ와 친구입니다. 하지만 사에サエ는 항상 모모モモ 앞에서는 친구이고, 뒤에서는 나쁜 짓을 하는 악녀로 나옵니다.

  카이리カイリ는 중학교 때 어느 바닷가에서 자신을 구해준 어떤 사람, 모모モモ를 그 후로 좋아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가 시작되자 모모モモ랑 뽀뽀했다고 소문을 냈고, 욱한 모모モモ가 멱살 잡고 따지는 사이에 소문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면서 모모モモ에게 뽀뽀를 합니다. 사에サエ는 창문 밖에서 영상을 찍어서 몰래 유포합니다. 모모モモ 앞에서는 카이리カイリ가 유포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 카이리カイリ는 모모モモ와 토지トージ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것을 방해하는 사에サエ의 악행을 막고 두 사람을 이어줍니다. 영화 초반에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보통 줄거리를 보자면 사에サエ와 카이리カイリ는 손을 잡고 모모モモ와 토지トージ를 방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카이리カイリ는 두사람을 이어주기 위해서 열일합니다. 그 많던 여학생들도 카이리カイリ가 열일하는 사이에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사에サエ의 계략으로 모모モモ는 납치를 당하고 어느 모텔에서 사진을 찍히게 됩니다. 여전히 카이리カイリ는 모모モモ를 구해주고, 토지トージ가 오해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토지トージ가 메몰차게 모모モモ와 헤어집니다. 그 일로 모모モモ는 일주일 넘게 학교를 가지 않습니다. 모모モモ가 다시 등교 했을 때에는 토지トージ 옆에 사이좋게 있는 사에サエ를 봐야만 했습니다. 카이리カイリ는 시련의 아픔을 격고 있는 모모モモ옆에서 모모モモ의 마음을 열게하고, 둘은 좋은 사이로 발전합니다. 저는 그러다가 토지トージ와 모모モモ가 다시 이어지고 끝날 줄 알았는데 완전 잘못 짚었습니다.

  그럼 첫 장면에서 등교한 모모モモ에게 날라리로 비춰지기위해 주위 학생들이 가벼워 보인다는 대사를 합니다. 교실로 들어간 모모モモ, 남자 아이들이 헤코지를 하려고 하는데 이 때 토지トージ가 나섭니다. 토지トージ도 소개가 나와야 하니까 생긴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내용이 길어서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래의 글자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피치걸, ピーチガール。하나

피치걸, ピーチガール。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