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속해서 빅 히어로 Big hero 6입니다.

タカシ : Alright, bro! This is it!「올롸잇, 브로! 디씨짓!」

그래! 동생아, 시작한다.

C'mon, don't leave me hanging. What's going on?「커머언~ 돈립미 행잉. 왓츠거잉언?」

어서(주먹 박치기 해), 기다리게 하지 말고, 왜 그래?


ヒロ : I really wanna go here.「아뤼얼리 워너고우 히얼.」

진짜 여기 입학하고 싶어.

タカシ : Hey, you got this.「헤이, 유갓디쓰.」

 왜, 할수 있어.

  무대에 오른 히로ヒロ는 마이크mic를 잡고 이야기하다가 하울링howling에 또 의기소침해집니다.

ヒロ : I've been working on something that I think is pretty cool.「압빈 월킹언 썸띵대라이띵크 이즈 푸뤼리 쿠울.」

멋지다고 생각한 것을 작업해왔습니다.

I hope you like it. This is a microbot.「아홉퓨 라익킷. 디쓰 이저 마이크로봣.」

맘에 드시길 바래요. 이것은 마이크로봇입니다.


  말 그대로 조그마한 로봇robot이 까딱이면서 인사합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자리를 뜨는데, 거기서 한 번 더 의기소침해집니다. 얼음하려는 히로ヒロ에게 タカシ가 입모양으로 응원합니다.


タカシ : (whisper)Breathe.「부륏」

(입모양으로 속삭이며)숨 쉬어.

  크게 숨을 들이쉬었다가 내쉬면서 히로ヒロ가 가까스로 말을 이어갑니다.

ヒロ : It doesn't look like much. But when it links up with the rest of its pals.「잇더즌 룩라잌 머취. 벗 왜닛링썹윗더 뤠스톱 잇츠팔스」

이것은 별거 아니지만, 나머지와 합체되면.

  그리고 뭔가 일이 벌어집니다.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하고, 히로ヒロ 말대로 cool한 일이 일어납니다.


ヒロ : Things gonna get a little more interesting.「띵쓰거너 게러 리를모얼 인터뤠스팅.」

 재미있는 일이 벌어집니다.

  그렇게 히로ヒロ는 정말 대박 같은 발표를 하게 되고, 엄청난 한 건을 하게 됩니다. 잘나가는 회사에서 엄청난 돈을 주고 사겠다는 제안을 거절하고 입학 허가서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영화 초반에 Daniel Henney가 목소리를 맡은 타카시タカシ는 천재 소년인 동생에게 바른 길로 인도 할 영감을 주고, 정의감을 실천하다가 죽고 맙니다. 사랑하는 형을 잃은 히로ヒロ는 은둔형 외톨이 히키코모리引き篭もり가 되어서 몇 주를 집에 콕 박혀 있습니다.


  아직 입학은 가능하다는 이모의 말을 듣고 대충 알겠다고 대답하고는 여전히 틀어 박혀 있다가 어딘가에 부딪힙니다. 그 때 형 방에서 상자인 채로 있던 베이맥스BayMax가 작동을 시작하고, 형이 죽은 그 화재 때 파괴 된 줄 알았던 자신이 만든 micro bot도 작동 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 영화는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사람에 가까운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 베이맥스BayMax는 영화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춘기인 히로ヒロ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착한 사람이었는데 악당으로 변신한 어른과는 달리, 나쁜 길로 빠져들지 않게 말입니다.


  이어서 영화 대사 몇 개 더 적어봅니다. 형의 nerd 친구들이 베이맥스BayMax의 연락을 받고 히로ヒロ를 위로해주러 옵니다. 사실 왔다가, 한 밤중에 어딘가로 가고 있는 히로ヒロ와 베이맥스BayMax를 은근슬쩍 미행합니다. 그리고 의도치 않은 엄청난 사실을 같이 목격하고 맙니다. 정의 실현을 위해서 히로ヒロ는 정체를 알 수 있는 악당과 싸우기로 합니다.



HoneyLemon : We want to help but we're just us.「위 워누헬벋 위어 줘스터스.」

우리도 돕고 싶지만 우리는 그냥 평범한 사람들인 걸.


ヒロ : No, You can be way more.「노우, 유큰비웨이 모얼.」

아니, 더 한 것이 될 수 있어.

  다시 들어보니 give me이긴 한데 뒤에 for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평범함 그 이상 줄 수 있다라서 '평범함을 넘어 설 수 있어'라고 의역하셨습니다. 그렇게 저렇게 형의 공대 친구들과 합작해서 영웅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이 장면을 보면 히로ヒロ는 이제 막 신입생이라기보다 공대 친구들의 오랜 연구들을 더 발전시킬 수 있게 이끌어주는 교수님 같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서 세 부부능로 나누어 봤습니다. 글자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빅 히어로, Big hero 6 하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