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난도 일본에서 오랫동안 연재되어 오고 있는 다른 만화 주인공같이 30살이 다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1994년 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난에게 내려오는 괴기설도 있습니다. 코난이 연재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살인이 일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코나는 (저승)사자라는 설도 있습니다.




명탐정 코난

名探偵コナン 「메~탄테~ 코난」

名偵探 柯南「밍전탄 커난」

Case Closed「케이스 클로즈ㄷ」 / Detective Conan「딕텍티브 코난」




  명탐정 코난 名探偵コナン은 아오야마 고쇼가 그린 일본의 추리 만화로써 검은 조직에 의해 어린아이가 되어버린 고등학생 명탐정 남도일, 쿠도 신이치 くどうしんいち (工藤新一)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코난 コナン이라는 가명을 사용하여 검은 조직의 실체를 파헤치고 어려운 추리를 못 하는 유명한, 모리 코고로 もうりこごろう(毛利小五郎) 탐정집에 머무르면서 그 대신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유명한, 모리 코고로 もうりこごろう(毛利小五郎)는 남도일, 쿠도 신이치 くどうしんいち (工藤新一)의 소꿉친구이자 여자친구인 유미란, 모리 란 もうり らん(毛利 蘭)의 아빠입니다.



 쇼가쿠칸이 발행하는 일본의 만화잡지인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1994년부터 연재 중인 아오야마 고쇼의 추리 만화입니다.검은 조직의 약물에 당해서 초등학생의 몸이 된 고등학생 에도가와 코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결말이 보이지 않는 만화의 대표주자. 2017년 8월 9일에 드디어 1000화를 달성했다.



  일본에서는 1994년부터 현재까지 일본의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 중입니다. 애니메이션은 1996년 1월부터 요미우리 TV와 TMS에서 제작하여 NNS의 26개 지역 민방 네트워크 - NTV, CTV, ytv, HTV, FBS, KKT 등 - 를 통해 일제히 방송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문화사에서 단행본을 번역하여 발간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은 KBS 영상사업단 에서 수입하고 더빙 제작하여 2000년 1월 10일 한국방송공사에서 7세 이상 시청가로 방영하다가 지상파에 부적절한 폭력성과 모방 위험 우려 등 문제가 계속 거론되면서 조기 종영된 되었고 케이블 및 위성방송, IPTV 채널인 투니버스에서 2004년 5월부터 방송하고 있습니다. 투니버스에서는 KBS 방영분을 재방영하다 ㈜에스에스애니멘트에서 이후 재수입을 하여 투니버스에서 더빙 제작 후 독점 방영 했었습니다. 2013년 1월 1일부터 애니맥스에서 KBS 방영분을 재더빙하여 무삭제로 방영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 보시겠습니다. 영원한 초등학교 1학년 코난에도가와 코난 えどがわコナン(江戸川コナン)으로 또한 남도일일죠. 남도일쿠도 신이치 くどうしんいち(工藤新一)입니다. 유미란모리 란 もうり らん(毛利蘭)입니다. 두 사람은 어릴적 소꿉친구이자 서로 좋아하는 사이입니다. 참고로 유미란은 모리 란 もうり らん(毛利蘭)은 유단자입니다.




  코난이 살고 있는 집은 건물 3층 2층에는 란의 아버지이자 잠자는 탐정 네무리노코고로 眠りの小五郎으로 유명한 유명한 탐정 사무실이 있습니다. 유명한모리 코고로 もうりこごろう(毛利小五郎)입니다. 박사님 하까세 博士라고 불리는 브라운 박사아가사 히로시 あがさひろし(阿笠博士)입니다. 그리고 1학년 전학생으로 등장한 홍장미하이바라 아이 はいばらあい(灰原哀)로 코난을 초딩으로 만들어버린 신약 개발자 안시호입니다. 안시호미야노 시호 みやのしほ(宮野志保)입니다. 그리고 구수한 사투리 하인성핫토리 헤이지 はっとりへいじ(服部 平次)입니다.



  어린이 탐정단은 이렇습니다. 홍장미는 하이바라 아이, 한아름 요시다 아유미, 박세모츠부라야 미츠히코, 고뭉치코지마 겐타입니다. 김은주고바야시 스미코로 탐정단 고문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유미란즉 모리란의 친구인 정보라스즈키 소노코, 코난이 아버지 남건 쿠도 유사쿠, 언제나 소녀같은 코난의 엄마 이하연 쿠도 유키코, 차가운 듯 란의 엄마 변호사 노애리 키사키 에리입니다. 문재수혼도 에이스케, 누구인지 의문에 잠겨있는 란의 또 다른 친구 양세라세라 마스미, 세라의 죽은 오빠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한 최수현오키야 스바루이며 탐정 사무실 아래에 있는 카페cafe에서 검은 조직으로 추정되는 제로 zero, 혹은 레이 안기준아무로 토오루입니다.



  검은 조직은 쿠도 신이치에게 APTX4869를 먹여 작게 한 국제 범죄 조직입니다. 진, 워커, 베르무트, 키안티, 코른, 쉐리, 큐라소, 스카치, 버본, 럼, 키르 등 조직원들이 무시무시한 능력으로 활동하는데 이들의 코드명이 대부분 술 이름에서 유래되었으며 보통은 검은 옷을 착용하기 때문에 검은 조직이라고 하지 않나 싶습니다.



  NOC는 Non-official Cover의 줄임말이며 민간인으로 가장해 조직이나 어느 특정한 곳에 잠입하는 비밀 요원을 의미합니다.



  APTX4869는 검은 조직이 새로 개발한 검시를 해도 검출되지 않는 독약입니다. 복용하면 사망하게 되나 일부 소수에서 신체가 유아기로 변형되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복용자는 에도가와 코난 즉 쿠도 신이치와 개발자 자신인 하이바라 아이 즉 미야노 시호입니다. 베르무트가 복용하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이는 댑따 많은데 여전히 젊고 미인이고 그렇습니다. 2016 11월 기준으로 네타본으로 세라의 어릴적 모습에 세라에 어머니하고 현재의 메리하고 닮았는데 세라에 어머니인 메리 MARY도 APTX4869를 복용했을 가능성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파이칼, 고량주는 APTX4869의 일시적인 해독제로 중국에 실존하는 가장 강한 술이며 감기 기운이 있어야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추리 메카는 장치 입니다. 아가사 히로시 발명품들입니다. 작아진 몸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아가사 박사가 코난에게 준 발명품들이죠. 시계형 마취총, 축구공 발사 허리띠, 리본넥타이형 음성변조기, 어린이 탐정단 뱃찌 등이 있습니다.




명탐정코난 924화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명탐정코난 925화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명탐정코난 926화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명탐정코난 927화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명탐정 코난 928화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