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그맨, 사회자 유재석과 나경은 부부가 좋은 소식을 알렸습니다.


  둘째를 가졌다는 소식을 전했었는데 득녀했습니다. 유재석의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는 19일 유재석씨의 아내 나경은씨가 19일 오전 서울의 한 병원에서 여아를 출산했다며 산모와 아기는 모두 건강하다 전했습니다. 순산했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방송인 유재석과 아나운서 나경은 부부의 득녀 소식에 누리꾼들로 축하를 보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유재석

劉在錫

  유재석은 1972년 8월 14일에 태어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희극인이자 MC입니다.

  대한민국의 방송인, 개그맨, MC. 연예대상을 무려 14회 휩쓴 역대 최다 대상 수상자이며, 지상파 방송 3사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단 3명의 예능인 중 1명이다.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까지 수상하며 이제는 대상을 넘어서 문화훈장까지 넘보는 현역 연예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4년 처음 설문조사에서 인기 개그맨 1위에 오른 후 처음 국민MC라는 타이틀이 붙기 시작했고 이후 약 15년간 확고부동한 대한민국 대표 방송인, 코미디언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까임방지권 소유자이기도 하다.

코미디언으로는 드물게 이른바 S급 최일류로, 배우, 가수 못지않게 연예인으로의 위상과 지위가 대한민국 베스트로 인정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인기를 끌어도 몇 년 넘기지 못하고 흥망을 거듭하는 것과 달리 국민MC라 불린 이후로도 15년 가까이 코미디/예능계 1인자의 자리를 유지한다는 점도 특이점이다. 한마디로 역대 코미디언/예능인들 중에서 업계 1등 자리를 가장 오랫동안 유지한 먼치킨이자 현재진행형 레전드라고 볼 수 있다. 

철두철미한 자기관리와 성실성으로 어떤 스캔들이나 잡음이 나온 적이 전혀 없고, 특유의 매끄럽고 깔끔한 진행도 해가 갈수록 오히려 세련되어져 간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처럼 인기가 높아질수록 계속 화제가 되고 일거수일투족이 파헤쳐지지만 스캔들은커녕 미담만 흘러나와 이제 유재석 이름 석자는 대한민국의 "믿고보는 방송인 브랜드"가 되었다.

대표적인 별명은 메뚜기로 데뷔 초기 스스로의 외모를 희화화한 별명이다. 유재석 본인도 처음에는 좋아하지 않았던 별명이었으나 이젠 세월이 지나 대한민국 대표 방송인의 위상을 가진 지금은 그가 가진 대중과의 독보적인 친근함을 상징하는 별명이 되었다. 메뚜기 월드 매주 방송 황금 시간대에 대중들과 3, 4차례 만나며 그가 쌓는 인지도, 호감도, 친근함은 단연 독보적인 것으로 그만이 가진 최대 강점이다. 전 국민이 부담없이 생각하고, 친근하게 여기는 부문에선 단연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를 지칭하는 대한민국 방송 1인자라는 말도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에 대한 예우로 3사 연예대상 신인상의 남자 시상자는 무조건 유재석으로 고정되어 있다.



나경은

羅敬恩


  나경은은 1981년 5월 3일에 태어난 대한민국의 방송인이자 前 아나운서. 그리고 유재석의 아내입니다.

  2003년 온게임넷 리포터로 방송에 첫 입문하였으며 이듬해 2004년 공채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했다. 나경은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때는 무한도전의 목소리 진행을 맡으면서였다. 무한도전 퀴즈의 달인 당시 "사내방송입니다. M.B.C."라는 나경은의 멘트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MBC의 이니셜로 나경은의 이름을 추측하던 중 당시 고정멤버였던 이윤석이 마봉춘이라는 이름을 말했고, 반응이 좋아 마봉춘이란 별명이 붙게 되었다. 사실 마봉춘이라는 이름은 MBC의 각 문자를 한국사람의 이름 식으로 적당히 끼워맞춘 것이다. 

당시 본인의 신상을 아무것도 밝히지 않고 목소리만 들려주는 신비주의 전략을 썼는데, 멤버들이 신상을 아무리 캐물어도 정체를 절대 밝히지 않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무한도전 멤버 6명 전부가 총각이었고 마봉춘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별 난리를 다 쳤었다. 여기서 나온 유행어가 '사내 방송입니다'이다. 참고로 유재석 부인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잘 모르지만 나이가 무한도전 멤버들보다 어리다. 가장 어린 노홍철, 하하도 당시에 '봉춘이'나 '봉춘아'등으로 부르기도 했는데 지금은 형수님이 돼버렸다.

무한도전을 계기로 하여 유재석과 인연을 맺었고, 결국 2008년에 결혼하였다.  간단히 말해 연정훈이 남성향 커뮤니티에서 어떤 대접을 받는지를 생각하면 된다. 한때 고소영이 어그로를 쌓았지만 아직 나경은급이 되려면 멀었다는 평가가 많다. 그렇다고 여자들이 남자들처럼 연정훈을 도둑놈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욕이 오가진 않았다. 참고로 두 사람이 정식으로 교제한다는 소식이 나오자 유재석이 무한도전 방송에서 직접 이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했는데, 둘 다 연애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접근할 연령이다보니 정말 진지하게 만남을 가지고 있다는 진정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뽀뽀뽀에서 제 23 대 뽀미 언니로 활동하다가 첫째 아들을 출산하며 육아를 위해 출연을 일시 중하였고 2010년 5월 1일에는 남편 유재석과의 사이에서 아들 유지호 군을 출산하였다. 그 후 뽀뽀뽀 아이조아의 뽀미언니로 복귀해서 2012년 9월까지 진행하였다. 그러나 2012년 9월 14일에 육아 휴직을 내고 뽀뽀뽀 아이조아에서 잠정하차했다. 복귀 시점은 미정이고 육아 휴직을 낸 이유는 육아와 내조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육아 휴직은 1년간이라 했으니 2013년 8월쯤에 복직하게 된다고 예상했으나, 결국 휴직이 끝날 때쯤인 2013년 8월 5일 사직서를 제출했다. 

2018년 2월 19일 둘째 임신소식이 알려졌고, 2018년 10월 19일 딸을 순산하였다.

[자료출처]WIKI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