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금 독특한 소재의 영화가 있습니다.

 구지 말로 표현하자면 죽어도 죽는 게 아닌, 살아도 사는 게 아닌 그런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20180228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亞人아진

아인

  주인공 평범한 의대생, 연수의가 될 뻔?했는데 교통사고 이후 세 번째 불멸의 아인亞人아진으로 판명되어 보호라는 이름아래 잡혀가는 나가이ナガイ 케이ケイ역에 배우 사토さとう 타케루たける(佐藤健)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만, 작년에 영화 준비를 많이 하셨나 봅니다사토さとう 타케루たける(佐藤健)의 대표적인 영화로는 일본에서 잘나갔던? 잘나가는? 암튼 바람의 검심るろうに剣心루로~니켄신입니다. 제가 그 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본 적이 별로 없지만, 뭔가 행동에서 비슷한 것이 보입니다.

  일본은 만화를 영화화 많이 하기 때문에 배역을 맡은 배우들이 주로 만화 속 인물들의 행동과 대사 등을 많이 연구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 아인亞人아진도 만화가 원작입니다. 나가이ナガイ의 동생 아픈 나가이ナガイ 에리코エリコ역에 배우 하마베はまべ 미나미みなみ(浜辺美波)입니다. 이 배우는 밀레니엄millennium 베이비baby입니다.

  알려지지 않은 첫 번째 아인亞人아진사토サトウ역에 배우 아야노あやの ~ごう(綾野剛)입니다나가이ナガイ이 역을 맡은 배우와 이름이 같습니다. 수염을 길렀을 때도 되게 젊어 보였는데, 어느 순간 수염을 버리고 더 어리지셨습니다. 19820126일생이십니다. 이분의 생년월일을 자세히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그렇게 관심이 없었나 봅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세월을 거스르시는 것 같습니다. 부럽습니다. 사토サトウ는 태어나면서부터 보호라를 명목 아래에 실험용 쥐로 살았다고 합니다

  두 번째 아인亞人아진타나카タナカ 코지コジ역에 가수겸 배우 시로타しろた 유우ゆう(城田優)입니다. 시로타しろた 유우ゆう(城田優)는 아야노あやの ~ごう(綾野剛)보다 2살이 많습니다. 역시 가수겸 배우 아키라アキラ와 같이 찍었던 뤼메이크remake작 GTO가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2012년이랑 2014년에 각각 방송을 했었습니다. 이분은 혼혈 배우십니다. 아버지는 일본인이며 방송작가 시로타城田 미쯔오ミツオ이시고, 엄마는 스패인인Spaniard이시라 스패인어Spanish를 잘한다고 합니다. 미국 진출해도 될 듯 합니다. 미국에서도 스패인어Spanish가 대세이기 때문입니다. 맥시코Mexico에서도 스패인어Spanish를 씁니다.

  그리고 나중에 합류하는 아인亞人아진중에 귀여움 속에 악마를 담당하고 있는 오쿠야마オクヤマ역에 배우 치바ちば 유다이ゆうだい(千葉雄大)입니다. 19890309일 생인 이 배우도 늙지 않는 배우 중에 한 명입니다. 타카하시タカハシ역에 배우 야마다やまだ 유키ゆうき(山田裕貴)입니다. 이 배우도 영원한 꽃돌이인 것 같습니다.

  사람의 탈을 쓰고 아무리 불멸이라고 하지만 보호라는 명목으로 잡아다가 나쁜 짓을 하는 정부기관의 아인亞人아진 담당자 토사키トサキ 유~ユウ역에 배우 타마야마たまやま 테츠지てつじ(玉山鉄二)입니다. 하지만 영화는 토사키トサキ가 속해있는 정부를 옳다고 표현하고 사토サトウ처럼 상상도 못할 일을 당한 아인亞人아진이 나쁘게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토사키トサキ를 보호하는 숨겨진 아인亞人아진시오무라シオムラ 이즈미イズミ역에 배우 카와에이かわえい 리나りな(川栄李奈)입니다.

  역시나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일본의 대형 그룹Group AKB에서A의 멤버member입니다. AKB하면 마지스카학교マジムリ学園에서 껌 좀 씹어본 언니로 나왔던 것 같습니다. 물론, 학교 자체가 껌 좀 씹어본 적이 없으면 다니기 힘든 곳이긴 합니다만.

  피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 저는 일제침략과 한국전쟁까지에서 마루타丸太를 생각나게 합니다. 마루타丸太통나무라는 뜻으로 3천여 명의 병력을 거느린 731부대로도 유명합니다. 인체실험 마루타丸太의 대상은 뱃속의 태아부터 시작합니다. 이것들을 거리낌 없이 자행했던 일본인만큼 아인亞人아진」은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죽였다고 나오는데 그것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살아 있는 사람인데, 보호라는 명목으로 납치해간 것이니 이것은 일본이 전쟁범죄국가로써 자행했던 성노예와 근로 정신대에 사람을 데려갈 때 쓴 것이랑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 영화는 일본이라는 국가가 자행했던 나쁨 범죄들은 아인亞人아진에서 보여주려고 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영원히 죽지 않는 아인亞人아진이기 때문에 인체 실험을 한다고 하는데 실험을 당한 아인亞人아진들이 말하길 고통은 다 느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아인亞人아진은 죽으면 죽을수록 강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정부는 아인亞人아진을 강하게 만들었고 스스로 무덤을 판 것이 아닌가 합니다. 마치 일본이 우리에게 했던 그 어떠한 일에도 우리가 살아남은 것 같이 말입니다. 후세가 살아 남았다는 뜻입니다. 마루타丸太 실험에 쓰임을 당했던? 사람들은 한 명도 살아나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온몸에 붕대를 하고 눈만 내어놓고 몸에 일부를 빼앗긴 나가이ナガイ가 실험대 위에서 말합니다. 죽으면 다시 살아나는 아인亞人아진이라서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리려고 이렇게 말합니다.

リセットしろ。「리셋또(reset) 시로.

다시 원래대로.

  이 말은 죽이라는 뜻입니다.

     ナガイ : またか。「마따까

또야.

ナガイ : いつまでくだよ。「이쯔마데 츠즈꾼다요.

언제까지 계속하는 거야.

ナガイ : したっているんだ。「보꾸가 나니시따떼 이룬다.

내가 뭘 했다고 그러는 거야.

ナガイ : ただかにしただけなのに。「다타 시즈까니 쿠라시따 다께나노니.

그냥 조용히 살고 싶었을 뿐인데.

ナガイ : なんで......난데... 보꾸가...

... 내가...

  마루타丸太였던 사람들도 이렇게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점점 건강도 잃고, 기력도 쇠하여 가고 실험으로 인해서 죽어갔기 때문에 자신을 잃고 살아도 사는 게 아닌 것이 되겠지만, 아인亞人아진은 그 때의 고통은 그대로 느끼지만 뤼셋reset하면 건강은 그래도 원위치가 됩니다.

  어느 날 전직? 실험용 쥐였던 사토サトウ가 타나카タナカ를 데리고 잡혀서 실험을 당하고 있을 것이 뻔 한 세 번째 아인亞人아진을 구하러 옵니다. 그렇게 나가이ナガイ는 드디어 실험용 생쥐 꼴에서 면하게 됩니다. 구해준 것은 고맙지만 바로 사토サトウ와 나가이ナガイ는 의견 충돌을 하게 되고, 나가이ナガイ는 조금 전까지 적이었던 정부와 손을 잡고 정부가 너무 많이 죽여서 엄청나게 강해진 아인亞人아진을 물리치려고 합니다.

シオムラ : 以外でしだ。「이가이데시다.

뜻밖입니다.

トサキ : ?나니가?

뭐가 말인가?

シオムラ : あなたがかとをくる(おくる)なんて。「아나따가 다레까또 테오쿠루난떼.

당신이 다른 사람과 손을 잡다니 말이에요.

トサキ : あいつはたくえるがそうじゃない。「아이쯔와 쯔메따꾸 미에루가 소~쟈나이.

그 녀석은 차가워 보이지만 그렇지 않아.

トサキ : 自分かれた状況のなか지분노 오까레따 죠꼬노나까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トサキ : 本当自分にどって大切なのをんで戦力をつくしたけだ。「혼또니 지분니돗떼 타이세쯔나노오 에란데 젠료꾸오 쯔꾸시따 다께다.

정말 자신에게 중요한 것을 선택해 전력을 다할 뿐이지.


 

トサキ : いじゃないんだよそういう。「키라이쟈 나인다요. 쏘오이우 야쯔와.

싫지 않아. 그런 녀석.

  글이 길어서 두개로 나누었습니다. 아래의 글자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아인, 亞人 하나

아인, 亞人 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