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본만화 꽃보다 남자花より男子는 대만 드라마로 통해서 보았던 적이 있습니다. ‘따오밍스’가 남자 주인공이었던 것 같은데 여자 주인공 산차이역을 맡은 배우가 옛날, 오래전에 21C가 되기 바로 전에 우리나라에 최고의 dance group이었던 클론Clon이 국내 인기에 힘입어 중국으로 진출 했었는데, 구준엽의 여자친구로 유명해졌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유명세를 타고나서 좋지 않은 소문을 많이 남겼던 안타까운 이야기가 되었었습니다. 유성화원(流星花園)제목으로 6401년 04월 12일에 방송을 시작했고, 이듬 해 유성화원2(流星花園)가 방송을 시작한 것으로 나옵니다. 2까지는 못 봤지만, 6401년에 방송했던 부분은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 drama로 인해서 대만의 F4 언승욱, 주유민, 주효천, 오건호는 상당히 유명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당시의 인기에 힘입어 오건호는 우리나라의 어떤 가수와 함께 뭘 했었던 것 같은데, 그분이 강타였나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니 상당히 낯익습니다. 그 후에 중국에서 대만의 유성화원(流星花園)을 재구성해서 방송했다고 나옵니다. 이 당시에 대만에서는 일본의 만화를 정말 많이 drama화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대만을 따라서 자국의 만화를 drama했었습니다.


  유성화원(流星花園) 이 후에 우리나라에서 꽃보다남자가 방송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무명이었던 이민호가 audition을 보기위해서 상당히 노력을 많이 했다고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이민호 역시 인기에 힘입어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마도 일본에서 drama를 花より男子(하나요리 단고)라는 제목으로 방송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 왜 남자가 단시だんし가 아니고 단고だんご인가 하는 것입니다. 단고だんご는 남자가 아닙니다. 하나요리 단고花より団子라는 말은 사전에 찾아보면, 우리말의 ‘금강산도 식후경’과 같이 풍류를 모름의 비유하는 뜻도 있지만, 그것보다 또 다른 뜻인 허울보다는 실속을 쫓는다는 말의 뜻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花より까지는 그대로 적어놓고, 男子위에다가 일부러 だんご를 적어놓고 이렇게 읽어라 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 만화책은 오래전에 나왔었고, 저는 개인적으로 안 좋아했던 작품이고, 이 작품에서 남자, 단시だんし는 경단, 단고だんご이 되는 것이고 그렇습니다. 농담이 섞였습니다. 일본에서도 꽃보다 남자 후속을 방송하긴 했습니다만, 그렇게까지 관심이 없어서 챙겨 보지는 않았었습니다.

  2018년 04월 17일 아~주 오랜만에 꽃보다 경단, 아니 꽃보다 남자花より男子를 언급하는 일드가 나왔습니다. Flower 4를 동경하던 꼬꼬마들이 고딩이 되면서 C5를 만들어 학교에서 돈 없는 학생들을 퇴학시키는 역할을 하는 일드입니다.



花のち晴れ〜花男 Next Season〜「하나노찌하레~ 하나오또꼬 넥스트 시즌~」


  꽃보다 맑음이라고 되어 있는데, 노찌のち를 왜 ‘보다’라고 해석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노찌のち의 한자는 후後를 씁니다. 그래서 ‘뒤’, ‘후’라는 뜻이 있습니다. ‘꽃 이후 맑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배경으로 나온 花より가 있기 때문에 노찌のち를 요리より처럼 해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인공 하루또ハルト역의 배우 히라노ひらの 쇼しょう(平野紫耀)는 정말 오랜만입니다. 일본 대형기획사 JXX의 연습생이었던 시절, 2014년에 음악과 관련된 샤크shark라는 제목의 짧은 일드가 방송을 했었습니다. 노래 할 때는 약간 쉰 듯한 허스키husky 목소리를 하고 있었고, band에서는 보컬vocal로 나왔었는데, 그 작품 이후로는 정말 오랜만에 나온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정식으로 가수가되고 여러 가지 일을 한 것으로 나옵니다.


  오또オト역을 맡은 여자 주인공 배우 스기사키すぎさき 하나はな(杉咲花)은 옛날에 연기 시작할 때 보니까 정말 소심하고 내성적인 것 같은데, 연기하는 모습은 정신병자까지 거침없이 소화한다고 한 방송에서 띄워줬던 기억이 납니다. 텐마テンマ역의 배우 나카가와なかがわ 타이시たいし(中川大志)는 진지하지 않은 배역으로 주인공을 부각시키는 조연역을 많이 맡았다가, 최근 주연을 맡은 영화 리라이프リライフ에서 회사원도 했었던 아저씨로 나왔었는데, 그 때는 진짜 아저씨 같았는데, 앞머리 내리고, 차분하게 충격적인 흰색 교복을 입고 나오니 전혀 아저씨로 보이지 않습니다. 신기합니다. 이 배우는 흰색이 정말 잘 받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메구미メグミ역을 맡은 배우 이토요いいとよ 마리에まりえ(飯豊まりえ)는 최근 많은 작품에 나오는데도 불고하고, 이 작품에서는 아라가끼あらがき 유이ゆい(新垣結衣)로 착각을 하고 잠깐 오해를 했었습니다. opening 화면에 보면 여자 주인공 오또オト, 남자 주인공 하루또ハルト를 포함한 C5(여자1, 남자 4), 그리고 텐마テンマ까지 하면 7명인데, 여배우는 3명입니다. 그래서 죄송하게도 아라가끼あらがき 유이ゆい(新垣結衣)가 나오면 나이차가 너무 벌어지지 않나 했었습니다. 지나친 착각이었습니다.


  drama가 진행되는 중간 중간에 일드 花より男子(하나요리단고)에서 F4 역을 맡았던 배우들이 잠깐씩 나옵니다. 그리고 주인공 하루도ハルト에게 묘하게 가야 할 길을 안내해줍니다.

歴史は繰り返す。「레끼시와 쿠리카에스.」

역사는 반복된다.

  라는 말과 함께 재미있어합니다. 그 말처럼 drama 줄거리도 비슷비슷하게 흘러갑니다. 엄청나게 부자인 C5의 다섯 명은 학교, 英独学院에이도꾸가끄잉에서 F4의 정신을 이어간다는 목적으로 집이 도산되고나, 파산한 아이들에게 공개적으로 찾아가 학교를 떠날 것을 명합니다. 위는 8명의 주인공 입니다. 아래는 학교에서 나가라는 경고장입니다. 


  1화 첫 장면은 주인공 오또オト, 그 때만해도 부잣집 딸이었던 오또オト가 부푼 가슴을 안고 상자를 열어봅니다. 그 상자에는 입학할 英独学院에이도꾸가끄잉의 교복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족인 듯 아닌 두 가족이 나옵니다. 오또オト와 텐마テンマ는 가족들 사이에서 나름 퐈뤼party같은 것을 하고 있습니다. 텐마テンマ의 어머니는 병세가 악화되어 가고 있었고, 오또オト의 집은 파산했습니다.


オト : 手の中にある内には気をつかない。「테노 나까니 아루 우찌니와 키오쯔까나이.」

손에 들어와 있는 동안에는 알지 못한다.

オト : 広いお屋敷も。「히로이 오야시끼모.」

넓은 대저택도.

  그 외에 이것, 저것 언급합니다만 여기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オト : 大切な人も。「다이스키나 히또모.」

엄청 좋아하는 사람도.

オト : 無くなって始めてきつかった。「나꾸낫떼 하지메떼 키즈깟따.」

없어지고 나서야 처음으로 깨달았다.


オト : 当たり前じゃないってこと。「앗따리마에쟈 나잇떼 꼬또.」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이찌넨고 겐자이一年後現在. 그리고 1년이 지나 현재입니다. 학교를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오또オト입니다. 더우면 땀 냄새 날 텐데 말입니다. 그 학교 아이들은 절대 걸어서 등교하지 않을 텐데 말입니다.

オト : 私の家のことは誰にもばれちゃいけない。「아따시노 이에노 고또와 다레니모 바레쨔이케나이.」

우리 집에 관해서는 절대 다른 사람에게 들키면 안돼.

オト : この学園にはC5がいるから。「코노 가꾸엔니와 시파이부가 이루까라.」

이 학교에는 C5가 있기 때문이야.







オト : 絶対誰にも知られちゃいけない。「젯따이 다레니모 시라레짜 이케나이.」

절대! 그 누구에게도 알려지면 안 돼.

  그렇게 아등바등하면서 낮에는 학교에서 학교 마치고 뭔가 하자는 친구들에게 얼버무리면서 넘겨버리고, 밤에는 편의점에서 알바를 합니다. 그런데, 이 편의점이 어디서 많이 본 것입니다. Family라는 편의점이 우리나라에도 예전에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볼 수 없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3화입니다. 밤에 편의점에서 일하는 오또オト와 남자 주인공 하루또ハルト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사건을 넣어서 만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또ハルト는 이상한 것을 사 모으는 취미를 가지게 되고, 택배를 꼭 오또オト가 일하는 곳에서 받아가야 하는 설정이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집사 할아버지가 나르다가 허리를 다치십니다. 그럼 하루또ハルト 집적 가야겠지요.


  이렇게 학교 친구들의 시선을 피해 일하던 오또オト와 자신의 이상한 취미를 C5외 학교 친구들에게는 알리고 싶지 않은 하루또ハルト가 만나게 됩니다. 오또オト는 어긋나있는 후루또ハルト의 정의를 바로 잡아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C5는 본의 아니게 학교 친구들에게 서민이로 밝혀진 오또オト를 쫓아내야 합니다. C5의 홍일점 아이리アイリ가 엄청난 질투와 함께 일을 벌입니다.

   계속해서 「꽃보다 맑음, 花のち晴れ〜花男 Next Season〜_둘」에서 이어 가겠습니다. 이야기가 길이서 세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래의 글자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꽃보다 맑음, 花のち晴れ〜花男 Next Season〜_하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