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년 04월 방송을 시작했고, 딸랑 1편밖에 보지 못한 drama입니다.

  잘나온 외모와 거침 없는 성격으로 친구들과 대학생 때 회사를 만든 주인공입니다. 주인공 텟베이テッペイ역을 맡은 미우라みうら 쇼헤이しょうへい(三浦翔平)는 일본 남자 idol같은 역활을 많이 해왔습니다. 그래서 이 배우야 말로 가수겸 배우겠다고 첨에 생각을 했었는데, 왠 걸, 예상을 무자비하게 깨어주시고, 전문 배우십니다. 전문 배우겠지 하던 배우들은 가수겸 배우고, 신기합니다. 요즘은 주로 성인 역도 하긴 하지만 앞 작품들은 고딩역을 많이 했었 던 것 같습니다.


  암튼 이 주인공이 친구와 나란히 벽에 기대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주인공이 한 책의 내용에 푸욱 빠져서 급하게 친구를 버리고 책에 나온 그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됩니다. 사장역을 맡은 배우 토요하라とよはら 코스케こうすけ(豊原功補)입니다. 이 배우는 뭔가 묵직한 연기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불X을 저질렀다고 기사가 떠있습니다. 저런... 아무튼 텟베이テッペイ와 동경하는 사장과 1 : 1 면접에서 사장이 몇 가지 질문합니다.


社長 : 君が好きな人はどんな人?「키미가 쓰끼나 히또와 돈나 히또?」

자네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지?


テッペイ : 何才になっても夢を語れる大人です。「난사이니 낫떼모 유메오 카따레루 오또나 데쓰.」

몇 살이 되었건 꿈을 이야기할 수 있는 어른입니다.


社長 : 嫌いな人は?「키라이나 히또와?」

싫어하는 사람은?


テッペイ : 人の夢を笑う奴です。「히또노 유메오 와라우 야쯔데쓰.」

사람의 꿈을 비웃는 녀석입니다.

  덧붙여 바로 회사 사장이 낸 책에 있는 내용과 같다고 말합니다. 그 내용에 푹 빠져서 1년 동안 했던 말 또하고, 했던 말 또하는 매체 interview 일만 맡았다가, 더 이상 못해먹겠다하고 사장하고 담판을 지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옆에 있던 동료가 공모전을 보여줍니다.


  옆자리 동료역에 배우 사오토메さおとめ 타이치たいち(早乙女太一)입니다. 그리고 때 마침 입사해주시는 프로그래머programmer와 함께 근무 외 시간에 기가막힌 SNS 기획서를 완성하고 제출을 합니다. 이 프로그래머programmer 쇼타ショウタ역은 배우 마츠오카まつおかこ 코다이うだい(松岡広大)입니다. 천재 같기도 하고, 지저분 한 것 같기도 하고, 돈이 아닌 두근거림으로 일을 하는 타카시タカシ역에 에모토えもと 토키오ときお(柄本時生)입니다. 이 배우는 정말 많은 드라마에 나옵니다.


  그리고 사장에 의해서 낙하산 선배에게 기획한 내용을 강탈당하고 그 밑에서 종노릇을 하게 됩니다. 회사에서 낙하산 선배에게 들러붙어 단물 빨아먹는 인간들, 그리고 자신들은 이래라 저래라에 아니꼽지만 복종해야 하는 신세가 됩니다. 그러다가, 결국은 욱하면서 벌어지는 대사를 모아봤습니다.



会社は学校じゃねぇんだよ。「카이샤와 각꼬쟈 네엔다요.」

회사는 학교가 아니야.

  드라마의 첫 장면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仕事に熱狂する全ての若者に捧ぐ。「시고또니 넷꾜오수루 스베떼노 와까모노니 사사구.」

일에 열광하는 모든 젊은이들에게 바칩니다.

  마치 학교의 일진과 따당하는 아이들처럼, 약육강식(弱肉强食)으로 돌아가는 회사에서 낙하산 선배의 비리를 고발하러 갔다가 사장의 진심을 듣게 됩니다.

  낙하산 선배는 사장에게 도움이 되는 다른 회사 사장 아들이고, 그걸 고발하러 온 본인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고발하러 간 내용은 사장이 그러도록 내버려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자신이 친구랑 세운 회사를 버릴 만큼 마음을 사로잡았던 책의 내용은 알고보니 출판사에서 대~충 써서 낸 책이었다는 씁쓸한 진실을 알아버리고 그나마 있던 미련따위 버려버립니다. 책상으로 돌아와보니, 낙하산 선배는 자신을 마치 유령취급하면서 유치찬란하게 행동합니다. 욱한 대사 보시겠습니다.




だったらてめえに教えてやろうよ。「닷따라 테메-니 오시에떼 야로우요.」

그렇다면 니 놈에게 가르쳐 주겠어.

  글이 너무 길어서 두가지로 나누어 봤습니다. 아래의 글자를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회사는 학교가 아니야会社は学校じゃねぇんだよ。하나

회사는 학교가 아니야. 会社は学校じゃねぇんだよ。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