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체 공휴일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령안입니다. 2018년 추석 연휴 마지막날입니다. 비는 대체적으로 안 올 것 같더니 비옵니다. 엄청 덥고 그 담은 비 엄청 오고 날씨가 이상합니다. 귀성길 차량도 이미 뭐 다 이동하셨을 것 같고 한산한 휴일이 될 것 같습니다. 한가위,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바쁘게, 바쁘게 지나갔던 연휴였습니다. 뒹굴뒹굴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까지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대체공휴일제의 도입설 또는 추석 연휴가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나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연휴 다음 평일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대체공휴일제 시행 시 : 2018년 어린이날과 추석

2018년 대체공휴일은 어린이날, 추석 연휴 다음 날인 5월 7일(월), 9월 26일(수)은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었다.

대체휴일제도
  대체 휴일 제도(代替 休日 制度)는 어떤 휴일이 다른 휴일과 겹치면 휴일이 아닌 날을 더 쉬도록 하여, 공휴일이 줄어 들지 않게 하는 제도이다. 공휴일 이월제(公休日 移越制)라고도 한다.

실시 국가
2013년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령안 제 3조 '대체공휴일제의 도입'에 따르면 설날, 추석 연휴가 다른 공휴일(일요일, 개천절, 한글날 등)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하고,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일요일, 부처님 오신 날 등)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한다. 2013년 8월 28일 안전행정부에서 설날·추석 연휴 및 어린이날이 일요일 또는 공휴일과 겹칠 경우 다음 첫 번째 평일을 하루 더 쉬게 하는 내용의 대체휴일제를 도입한다고 입법 예고하였다. 2013년 9월 12일 안전행정부에서는 2014년부터 설날·추석 연휴 및 어린이날을 대체휴일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설·추석 연휴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하고, 어린이날은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한다.
단, 어린이날 외의 토요일은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한국의 대체휴일제는 관공서에만 해당되고, 관공서 이외의 기업은 재량에 의한다.

오스트레일리아는 주 (state) 마다 다른 공휴일을 갖고 있지만, 공통점은 모두 대체 휴일 제도를 시행 하고 있다. 법률상 '대체 휴일'이라는 공식적인 명칭은 없지만 통용되는 용어이다. 예를 들어 공휴일이 토요일 혹은 일요일과 겹칠시 다음 월요일을 하루 더 쉬게끔 하는 제도이다.

일본에서는 국민의 축일에 관한 법률에 관련 조항이 있으며, 법률 상에는 '대체 휴일'이라는 명칭이 없지만 통용되는 용어이다. 일부 기념일은 해피 먼데이 제도를 사용하여 '○월 ○번째 월요일'로 옮겼다.

미실시 국가
스웨덴, 우즈베키스탄 등에서는 법제화되지 않아 시행되지 않고 있다.

아예 몇몇 공휴일을 주말과 겹치지 않는 다른 요일로 지정하는 국가도 있다. 일본은 해피 먼데이 제도를 통해서, 미국은 월요일 공휴일 법을 통해서 이를 실현하였다

[자료출처]WIKI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