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컴퓨터는 나이를 좀 드신 노트북입니다. ㅠㅠ OS는 윈10인데, 몇 달전 윈10 update 하는데 뭔가, 제대로 안 된듯한 느낌? 업뎃 설치 할 수 없다도 여러번 뜨고, 그러다가 설치는 되긴 햇습니다만, 좀 찜찜한게 석연찮습니다.

  문제는! 계속 rebooting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놔 이게 뭐지? 원인을 파악하는데 좀 오래 걸렸습니다. 한참만에 touchpad를 건드리면 계속 rebooting이 된다는 것을 알았고, 그 원인을 찾는것도 한참 걸렸죠.

바로,

  이 앱(윈10에서는 이렇게 표현)이었습니다. 아놔, 사용 안함해도 안되고, service 가서도 사용안함을 눌러야 했습니다.

  먼저 실행창을 띄웁니다! (윈키+R)

  확인을 누르면 시스템구성이 나옵니다.

 

1. 서비스 tab을 누릅니다.

2.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누릅니다.

3. 그리고 문제의 앱을 찾습니다.

4. 상자의 표시를 지워줍니다.

  그런 다음에,

1. 시작프로그램 tab을 눌러줍니다.

2. 작업관리자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1. 시작프로그램 tab을 누릅니다.

2. 문제의 앱을 찾습니다.

3. 밑에 사용안함을 눌러줍니다.

  그 후엔 rebooting을 합니다. 컴터끄기에서 다시시작을 눌러주는거죠. 하지만 저는 여러번 뒷통수를 맞았습니다. 반드시 reboot후에는 위에 절차가 완벽하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touchpad를 만져야 rebooting이 안 됩니다. 이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안전모드 들어가서 똑같은 절차로 설정해주고 rebooting하고 난리쳤습니다. rebooting 시간만 합쳐도 5일 넘을 듯! 잠못자고 했으니까 말입니다. 잘못만지면 컴터 안켜지니, 정해진것만 건드리세요. 다시 설정 할수 있다면 다 건드리셔도 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필요한 것만 설정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에서 있는 앱들 모두 사용안함하면 컴터 안켜집니다!

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있습니다. touchpad를 사용 안하면 됩니다!

단축키로 모든것을 끝내도 되나, 그게 가능한 사람들이 별 없는 관계로, usb mouse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터 제조사 홈피가서 touchpad update 따로 받아서 해봤는데, 나이드신관계로 소용 없더라구요.

여전한 충돌.

  윈10 또다른 업뎃을 기다렸습니다. 제대로 설치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말입니다. 몇 일 뒤 그 시간이 찾아왔고,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제대로 설치된 느낌? 혹시나하고, touchpad를 만지는 순간! 쫘와쟌~ 만져집니다. rebooting은 끝났다. YAY~

  좋아했지만, 몇 일 뒤, 전기를 안꽃고 booting하다가 컴터 걍 꺼지고, 다시 켤때는 업뎃 들어가버렸죠. 또다시 바보가 되었습니다. 이런 ㄷ... 걍 위에 설정 너무 귀찮고 힘들어서, usb mouse 씁니다. 이때는 반드시,

touchpad를 안건드리도록 하세요!

touchpad 잠금 key 눌러도 소용없더라구요!

  다시 제대로 된 윈10 업뎃을 기다리면서, 제발 좀 되라!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