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년 12월 21일에 호거Holger 태프Tappe감독의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초반에 보면 아이들이 보기에는 좀 지루하지 않나 싶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서로의 마음을 알지 못하고, 배려하지 못해서 불행해지고, 그로인해 저주에 쉽게 걸린 가족이 이 저주를 풀기위해서는 가족들 간의 쌓이고 꼬인 문제를 서로서로 풀야 한다는 점에서 교훈을 가지고 있는 영화입니다.

Monster Family「몬스터 풰밀리」

몬스터 가족

  실수 남발 구제불능 엄마와, 직장에서 찍소리 못하고 치이기만 하는 구제불능 아빠, 남의 시선을 과하게 의식하는 사춘기 딸,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공부는 잘하는 아들, 어떻게 보면 지극히 평범하고 지루한 가족입니다. 평범하지 못 한 설정에 놓이기 전까지 말입니다.

  어느날 잘못 걸린 전화 한 통화로 드라큘라Dracula를 사랑에 빠지게 한 엄마 엠마Emma역에 배우 에밀리Emily 왓슨Watson, 그 드라큘라dracula는 엄마를 차지하기 위해 마녀를 시켜서 영혼이 있는 뱀파이어vampire로 만들게 시킵니다. 드라큘라Dracula역의 배우 제이슨Jason 아이삭스Isaacs입니다. 알고보면 엄마는 능력자인 것 같습니다. 전화 한 통화로 자신의 매력에 푹 빠져버리게 하다니 말입니다. 실수 남발 구제불능은 그 능력을 덮어 보려는 설정일지도 모릅니다.

  사건당일, 그 날따라 할로윈Halloween이고, 행복했었던 시절로 가족으로 돌려 보려는 엄마는 가족들에게 할로윈Halloween 의상을 입고 퐈뤼party에 참여할 계획을 세웁니다만,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 때 마침 서로에게 쌓인 감정이 절정에 이르러 서로서로 불면을 토로하고 비난하기 시작합니다. 그 때를 이용해서 마녀는 마법을 걸어 입은 의상 그대로 진짜로 만들어 버립니다. 엄마는 영화 흐름상 좋게 뱀파이어vampire로, 아버지는 프랑켄슈타인Frankenstein, 큰 딸 페이Fay는 미라, 아들 맥스Max는 늑대인간으로 변장했다가 순식간에 그것들로 변해 버립니다. 맥스Max하니까 생각난건데, 영어 이름을 맥스Max로 지은 아이가 어느 날 누군가가 개 이름 같다고 이야길 해서 바꿀까 고민하고 있었던 일이 생각납니다.

  '강아지 이름이 다 맥스Max는 아닌데, 이름 멋지다고 구지 바꿀 필요는 없는 것 같다'라고 그 아이에게 말했었는데, 왜 이 영화에서는 강아지처럼 나오는 맥스Max인지, 그 아이가 이 영화를 안보길 바랍니다. 뭐 어차피 볼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버지 프랭크Frank역에 배우 닉Nick 프로스트Frost, 페이Fay역에 배우 제시카Jessica 브라운Brown 핀들레이Findlay, 그리고 맥스Max역에 배우 에단Ethan 라우스Rouse입니다.

  이 영화는 딱 봐도 영국에서 만든 것 같습니다. 구지 검색을 하지 않아도 말입니다. 물론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New York도 잠시 나오긴 합니다만, 성우들은 다 영국식 발음을 합니다. 아, 영화가 절정으로 갈 때 쯤에 사막도 나옵니다. 영드는 선정성이 심한 드라마를 방송한다는 점에서 충격적이었지만, 연예인 같지 않은 평범해 보이는 연예인이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가 다소 많다는 점에서도 특이합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아이가 둘이나 있고, 나이도 있으며, 되는거 하나도 없고, Murphy의 법칙만 적용되는 듯한 추정나이 40대인 것 같은데 주인공입니다. 물론 평범한 사람은 아닌 드라큘라dracula이지만 이 주인공을 차지하기 위해서 사건이 일으키고 그래서 이야기가 전개 되는 점에서 인생 120년이 와닿습니다. 인생은 젊게 삻아야 젊어집니다.

  나이차도 있고 둘 밖에 없는 남매인데, 허구언날 싸웁니다. 지긋지긋해진 엄마가 한 마디 합니다.

Could you stop arguing just for once?「쿠쥬 스땁 아규잉 줘스폴 원스?」

한 번이라도 안 싸우면 안되겠니?

  Could은 can의 과거형이기도 하지만, 요청을 할 때는 can보다 정중한 표현으로 사용됩니다. stop 다음의 동명사가 오면 하고 있는 것을 '멈추다'라는 의미임으로, 다투는 것을 멈추라는 뜻입니다. for once는 이 번 '한번만'의 뜻입니다. 남매, 형제, 자매간에 안 싸울 수는 없습니다. 특기 서로서로 맞지 않은 성향을 가졌다면 안싸우는 것이 신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참다가, 참다가 싸우는 경우에도 엄마의 눈에는 싸움만 한다고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엄마가 싸우는 것은 기억에 남는데, 사이 좋게 지내는 것에 초점을 맞출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뒷 이야기는 Mnster Family_둘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몬스터 패밀리, Monster Family 하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