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미드를 접하는 것이 엄청 힘들어 졌습니다. 몇 년 전에 일어난 사건 때문인데, TV와 헤어진 저로써는 방송을 챙겨 볼 수 없음으로 season으로 계속 이야기를 이어가는 이야기를 보고 싶은 마음을 접어야 할 때가 많았습니다.

샨나라 연대기 The Shannara Chronicles.

  위 제목의 미드가 2016년 01월 05일 방송이 되었습니다. 물론 방송 당시에 보지는 못했지만, 후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Fantasy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상당히 보고 싶은 drama였습니다. drama를 보면 마법이 나오고, 엘프Elf, 드루이드Druide, , 사람Human, 트롤troll등이 등장하기 때문에 마치 반지의 제왕The Lord of the Rings를 연상케 합니다.

  대부분은 개척되지 않은 자연의 숲이 많이 나오는데, 가끔씩 황폐한 건물이라던가, 폐허 등이 등장합니다. 그 이유는 배경이 인류가 핵폭발로 초토화 되고 천년이 흘렀다는 설정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 drama마가 나오기 2년 전, 2014년 3월 19일에 나온 미드가 있습니다.


The 100.


  우리나라에는 원헌드레드라고 소개되어져 나옵니다. 당시 검색을 열심히 했었는데 The 100는 소설을 drama했다고 나옵니다. season1이 방송을 시작하고 상당히 신선하고 충격적인 내용이 소개되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고, 기본적인 배경을 보자면, 핵폭발이 일어나기 바로 전에 몇 몇 인류는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대피합니다. 있는 자들인 듯 합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100년이 지납니다. 아주 큰 우주선이 여러 대가 있는데, 그 중 한 우주선에서 일어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산소가 모자라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나면 안 됩니다. 2명의 자녀를 낳으면 범죄가 됩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사소한 죄목으로 사형이 빈번이 시행됩니다. 뛰어봤자 우주선 안이라 도망갈 수도 없습니다. 우주선은 오래되어 언제 붕괴될지 모르는 상태가 되어 지구가 사람이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는지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사형으로 집행이 될 청소년 100명을 모아서 지구로 보내면서 벌어지는 이야깁니다.

  핵폭발이라는 기본적은 배경을 깔고 나온 미드가 여럿이 되었습니다. 한 때 미드는 상당히 많은 작품에 인간병기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그 말은 미국이 최강병기를 수출하고 싶은 욕망을 매체에서 많이 퍼트렸던 것 같습니다. 인간이긴 하지만 체력적으로 상당히 강하고, 웬만해선 죽지 않는 그런 인간병기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돌연변이, 유전자 조작인간이 주인공으로 한 작품들이라던가, 약이 개발되고, 군인을 실험하다가 죽어서 살인사건으로 돌아가는 수사 물도 종종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 소재가 주춤하고 이제는 핵폭발이라는 암시를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원헌드레드The 100는 현재 2018년 6월 season 5가 방송 중이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season 2의 어느 정도 외에는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따져보니 벌써 3 ~ 4년이나 흘렀습니다. 나름 재미있었는데, 100년이 흐르면 원폭이 정화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drama는 사실적으로 유전자가 변이된 사람이라던가, 동물, 그리고 알 수 없는 생물체와 이상 기후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비중있는 인물들은 원폭에서 살아남은 원주민이라고해도 유전자 변이로부터 마져 살아 남은 것 같습니다. 우주에서 100년 보낸 사람이나, 원폭 속에 살아남은 사람이나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00명 중에 살아남은 아이들이 어느날 오래된 방공호 같은 것을 발견하는데, 그 때 그 방공호에 한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어딘가에 capture해 뒀을텐데 안타깝게도 못찾겠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 후 한 배우가 '김숙짤'과 twitter에 한글을 많이 올려서 엄청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주인공 클락Clark의 나름 나자친구인 핀Finn역을 맡은 토마스 맥도넬Thomas McDonell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 지상으로 내려온 100명중에 한 명을 연기했었습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클락Clark과 한 때 연애 전선을 탄 핀Fin으로 나왔었습니다. 검색 해보니 그 후에 작품은 딱히 없는 것 같고 지금은 tvN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신화의 앤디와 '서울메이트'를 방송하고 있다고 조금 전에 토마스 맥도넬Thomas McDonell의 twitter에서 확인 했습니다.

  다시 샨나라 연대기The Shannara Chronicles로 돌아와서 season1에서 주 내용은 엘프Elf 왕국에 악마를 봉인하는 엘크리스라는 고대 나무가 있는데, 이 나무를 수호하기위해 수호대를 매번 뽑습니다. 엘프Elf 왕국의 공주, 엠벌리Emberley가 왕가의 반대를 무릎쓰고 대회에 참가합니다. 엠벌리Emberley역의 배우 포피Poppy 드레이튼Drayton입니다. 결론은 수호대로 뽑히는데, 문제는 이 나무가 죽어가기 시작한다는 겁니다. 잎이 하나씩 떨어질 때마다 악마가 부활을 합니다. 그리고 드루이드Druide가 등장합니다. 드루이드Druide 알라논Allanon역의 배우 Jonathan 마누Manu 베넷Bennett입니다.

  오랜 잠에서 깨어 때가 왔다하고 등장합니다. 그리고 한 번 악한 드루이드Druide 물리치고 4개의 땅에 평화를 가져다 줬다는 샨나라Shannara가 죽었기 때문에 그의 아들 Will이 본의 아니게 샨나라Shannara가 되어서 그토록 미워했던 아버지의 진실을 하나하나씩 알아가게 됩니다. 물론 그 진실은 Season2에서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버인 에레트리아Eretria가 나옵니다. 에레트리아Eretria역에 배우 이바나Ivana 바쿠에로Baquero Macias입니다. 어쩌다가 엠벌리Emberley, 윌Will, 에레트리아Eretria 셋이서 죽어가는 엘크리스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孤軍奮鬪합니다. 그 과정에서 윌Will은 두 여인 엠벌리Emberley와 에레트리아Eretria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윌Will 역을 맡은 오스틴Austin 버틀러Butler입니다. 윌Will역을 맡은 배우는 복 받은 것 같습니다. 이 배우는 Sex in the City의 주인공이었던 Carrie Bradshawd의 어린시절을 그린 drama에서 주인공과 열심히 밀당을 했던 남주로 나온 기억이 납니다.

  어찌 어찌해서 엘크리스는 되살아 나는데, 엠벌리Emberley는 윌Will에게 사랑한다고 해놓고, 윌Will을 놔두고 스스로를 희생합니다. 그래서 season 1의 마지막에는 엄청 상처받은 윌Will과 엘크리스를 살리기 위해 나름 에레트리아Eretria도 자신을 희생하는데, 자신의 정체를 항상 궁금해하는 에레트리아Eretria를 남겨놓고 끝이 났었습니다. 저는 완전 끝인 줄 알았습니다. season2가 나오긴 한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 믿지 않았던 듯 합니다.

  드뎌 season 2가 2017년 10월 11일에 방송을 시작해서 이미 종료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여전히 보고 싶다만 하고 있다가 우연찮게 최근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1화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season1 줄거리를 잠시 설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Don't you get it! We have a part to play.「돈츄게릿! 위해버 파투플래이.」

모르겠어? 우리는 각자 해야할 역할이 있는 거라고.

  Don't you get it은 don't you understand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We have a part, 즉 우리는 분량이 있다고 합니다. drama를 만들기 이해서는 각자 맡은 분량이 있겠죠 당연히 말입니다. 이 분량이라는 a part뒤에 to play '해야 할'이라고 해석하는, 동사인데 동사가 아니고 명사를 수식해주는 형용사가 된 to 부정사가 왔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서 세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샨나라 연대기 시즌2, The Shannara Chronicles S02_하나

샨나라 연대기 시즌2, The Shannara Chronicles S02_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