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3년 03월 30일 한 명의 배우가 엄청나게 많은 등장인물을 연기하는 엄청난 드라마가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Orphan Black「오펀블랙」 

  이 drama는 주연배우 타티아나Tatiana 마슬라니Maslany의 진정한 1인 다역이란것을 보여준 작품입니다. 위 사진에서 주인공 뒤만 봐도 긴말이 필요 없겠죠. 그도 그럴것이 Season1에 등장인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ㅋㅋㅋ 그 담부터는 민망했는지 그냥 출연배우로 해서 배우들 이름들만 나옵니다. 타티아나Tatiana 마슬라니Maslany는 주인공 새라Sarah 매닝Manning부터 코지마Cosima 니에하우스Niehaus, 앨리슨Alison 핸드릭스Hendrix, 헬레나Helena, 뤠이첼Rachel 던큰Duncan, 베뜨Beth 촤일즈Childs, 크뤼스털Krystal 고더리치Goderitch, 엠케이MK, 제니퍼Jennifer 핏츠시몬즈Fitzsimmons, 카티야Katja 오빙거Obinger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나오는 인물들이 다들 독특하고, 강한 성격입니다. 심지어 위에 나온 등장인물 하나하나 강한 성격을 가졌는데 주연 배우 혼자서 잘 소화합니다. 설마, 어릴 때 소꿉놀이를 너무 잘해서는 아니겠죠? 몇 년 전 모 사건에 의해서 모든 드라마들이 접하기 어렵게 되어서, 한 seanson만을 남겨둔 이 드라마를 더 이상 못보게 되었는데, 슬픕니다. 작년에 그 마지막 Season5까지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보고싶다. ㅠㅠ 누구의 유전자인지 발혀진 것까지 봤는데, 실로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립다 미드.

  그 외에 출연자를 보면 양모역의 미시즈에스Ms.S, 쇼반Siobhan 세들러Sadler역에 배우 마리아Maria 도일Doyle 케네디Kennedy도 엄청난 사람이었고, 시설에서 같이 입양된 동생 펠릭스Felix 도킨스Dawkins역에 배우조던Jordan 개버리스Gavaris도 상당히 강한 성격의 동성애 인물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앨린슨Alison의 남편이자  감시자monitor로 간큰 앨린슨Alison이 죽일 뻔한 하지만 찰떡궁합인 도니Donnie 헨드릭스Hendrix역에 커스틴Kristian 브룬Bruun, 베뜨Beth의 상사이자 동료, 은근 베뜨Beth를 짝사랑했던 형사Detective 아트Art 벨Bell역에 배우 케빈Kevin 핸차드Hanchard입니다.

   코지마Cosima의 감시자monitor로 같은 연구실에 있던 연구원이었다가 연인이었다가 조력자였다가 능력이 다양한 델피네Delphine 커미어Cormier역에 배우 에블린Evelyne 브로처Brochu, 1편에서 이기의 시작을 만들기 위해 전철역에서 자살했던 베뜨Beth의 감시자monitor이자 약혼자 폴Paul 디어든Dierden역에 배우 딜런Dylan 부르스Bruce, 그리고 새라Sarah의모든 것 키라Kira 매닝Manning역에 스카일러Skyler 웩슬러Wexler, 그리고 의외로 능력있는 키라Kira 아빠 칼Cal 모리슨Morrison역에 배우 미치엘Michiel 휘즈먼Huisman입니다.

 

  일본에서 작년에 미국드라마 Orphan Black을 remake를 했습니다. 2017년 12월 02일에서 2018년 01월 27일까지 방송했었습니다.

オーファン・ブラック~七つの遺伝子~

오펀블랙 7개의 유전자.

   remake라서 그저 그렇겠거니라고 생각했는데, 놀라운건 주인공이 kara 관두고 일본에서 JY로 활동중인 강지영이란 사실입니다. 주연은 이번이 첨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무려 1인 7역을 했습니다. 물론 원작에서 주인공을 연기한 Taiana는 전문 배우고 셀수 없는 복제인간들을 연기했습니다. 하지만 일본판을 연기한 강지역은 가수에서 겸하는 배우가 된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 이 때까지 조연 역할로 보면 영어 잘한다는 느낌의 배역들을 주로 맡았었고, 상당히 진지하지 않은 역이 많았습니다. 역시나 여기서도 영어, 일본어,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가장 재미있게 본 장면은 3화입니다. 3화에서 강지영 새로 봤었습니다. 물론 호들갑이기도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3화가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JY로 활동중인 강지영은 주인공 새라Sarah 매닝Manning의 아오야마アオヤマ 사라サラ, 베뜨Beth 촤일즈Childs의 시이나シイナ 마오코マオコ, 카티야Katja 오빙거Obinger(아마도 외국에서 온) 옥영애, 헬레나Helena의 에레나エレナ, 앨린슨Alison 핸드릭스Hendrix의 요시카와ヨシオカ 리카ㇼか, 코지마Cosima 니에하우스Niehaus의 오다기리オダギリ 이즈미イヅミ, 뤠이첼Rachel 던큰Duncan(아마도)의 구로사키クロサキ 히로카ヒロカ를 총 7인을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시이나シイナ 마오코マオコ의 감시자monitor이자 약혼자 폴Paul 디어든Dierden의 이와키イワキ 마키오マキオ역의 배우 야마자키やまざき 이쿠사부로いくさぶろう(山崎育三郎), 양동생 펠릭스Felix 도킨스Dawkins의 아오야마アオヤマ 카오루カオル역의 배우 니시메にしめ 슌しゅん(西銘駿), 그리고 미시즈에스Ms.S의 아오야마アオヤマ 사에코サエコ역의 배우 아소あそう 유미ゆみ(麻生祐未)입니다. 이 배역들은 원작 만큼이나 개성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무난무난 합니다.

  등장인물 중에 전업주부로 완벽한 엄마를 소화하는 리카ㇼか가 드라마의 절대 주인공인 사라サラ에게 총쏘기를 가르쳐주러 가야합니다. 그럴려면 전업주무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아이들을 돌 봐줘야합니다. 당장 맡길 사람을 찾을 수 없어 곤란해 하고 있는데, 때마침 땜방역으로 등장한 것 같은 사라サラ의 양동생 카오루カオル가 급 애들을 봐주러 왔습니다. 여기서 원작에 남동생 필릭스Felix는 동성애자이면서 상당히 개성 강한 인물인데, 여기서 동생은 뭔가 뒷처리반 같습니다. 상황은 아이들이 jingle bell을 외치며 거실에서 날뛰고 있고 조용히 하게해서 일일보모로 온 카오루カオル를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상냥하게 말합니다.

ㇼか : ほら、ちゃんとご挨拶して。「호라, 챤또고아이사쯔시떼.」

얘들아! 인사 제대로 해야지.

  설정상 아이들이 말을 들을리 없습니다. 여전히  jingle bell을 외치며 여기저기 날뛰고 있습니다.

ㇼか : 止めて、止めない。「야메떼, 야메나이?」

그만해~ 그만 안 해?!

  표정관리를 잘 하다가, 급 돌변하면서 소리칩니다.

ㇼか : お母さん、なめるな!「오까아상, 나메루나!」

엄말 뭘로 보는 거야!

  그리고 다시 급 상냥하게 상황정리를 하듯, 아무일 없언던 듯 말을 이어갑니다.

ㇼか : いいーこちらは~「이이, 고찌라와 (소개중).」

알겠니? 여기는 (소개중)....

ㇼか : いい子だね。分かった。「이이꼬다네. 와깟따?」

착하지~ 알겠어?

  원작의 Season1내용을 요약해서 한 듯 합니다. 이 드라마는 원작을 개인적으로 놀라면서 봤습니다. 원작 주인공은 정말 1인 다역을 했습니다. 셀수 없이 복제인간이 등장합니다. 게다가 그 역들 하나 하나 정말 개성있는 배역들임에도 혼자 그 특징들을 잘 살려서 여러명을 연기했고, 심지어 성전환 남자까지도 연기했습니다. 그런 만큼 그 배역들의 상대역인 많은 남자배우와도 함께 연기하는 장면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그렇게, 그렇게, 마지막 season을 남겨놓고 있었는데, 볼 수가 없었습니다. 남자 복제인간이 등장하고, 이 둘은 원래 한사람의 몸에서 나왔다고는 것이 밝혀졌었습니다. 그 사람은 남자 이기도 하고, 여자이기도 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정상적인 출산도 했던 사람으로 나옵니다. 그 딸이 누군지 밝혀졌을 때 깜놀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말 복잡해지는 관계, 그리고 산으로 가는 듯 흘러가는 줄거리, 그래도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일본판은 담에 또 나오나 기다리는 중인데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season1의 내용만 다루었기 때문에, 결론이 난 것도 아니니 끝까지 가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season을 만드는 편이 아니라서 어찌보면 그냥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후편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사진출처는 'NAVER검색'과 드라마 'オーファン・ブラック~七つの遺伝子~'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