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서 부사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약속한 Hint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형용사

 형용사 + ly 

 부사

love           사랑

love  + ly 

lovely           사랑스러운 

friend           친구

friend + ly 

friendly           친숙한 

body           신체

bod y → i + ly 

bodily    육체적인, 신체의 

  이 정도면 품사가 무엇인지 딱 나와야 하는데 말입니다. 바로 명사 + ly = 형용사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나온 두 개의 단어 lovely와 friendly는 정말 많이 나옵니다. 제일 많이 나오는 시험 유형 중에 하나가 바로 형용사 + ly = 부사 속에 명사 + ly = 형용사를 하나 넣어두는 것입니다. 위의 예시 말고도 명사가 형용사가 될 수 있는 단어는 더 있습니다.



🍇 단순부사

  단순한 부사에는 시간, 장소, 원인, 이유, 목적, 수단, 방법, 결과, 조건, 부대상황, 빈도부사 등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 수 있는 것만 설명하겠습니다.


- 시간

Already, yet, ever, ago, once......


- 장소

at, in, on, upon, out of, off, below, behind, inside, outside, beyond, over, beneath, above, next to, by, around, near, upstairs, downstairs......

  장소 부사라고 예를 든 위의 단어들을 보니 저거 전치사 아냐?라고 생각하시겠습니다. 맞습니다. 전치사입니다. 전치사란 말의 의미는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고 위의 전치사가 들어가있는 작은 덩어리, 구 phrase를 전치사 구라고 하며, 전치사구는 생긴 모양을 보고 말한 것이고 부사구라고 부르는 것은 문장에서 하는 역할로 말한 것입니다.



🍒 빈도부사

  정말 초등 후반부터 나오며 몰라서는 안 되는 존재가 바로 빈도부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빈도 부사는 얼마나 자주 하느냐, 빈도를 나타내는 부사입니다. 주로 엄청나게 자주 쓰이는 단어는 아래의 5가지 입니다.

Always usually often sometimes    (seldom) never


  빈도 즉 얼마나 자주 하는지 %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100% always

90% usually

70% often

50% sometimes

10% seldom

5% hardly ever

🍓0% never


  빈도부사의 위치는 동사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사에도 종류가 있나요? 하시는 분들은 동사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 부분으로 들어가보시면 뒤에 잠깐 설명한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사는 일반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be동사, 조동사, 일반동사가 그것입니다. 일반동사는 말 그대로 상당히 일반적이라서 앞의 두 가지와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빈도부사의 위치는 be동사조동사 뒤, 그리고 일반동사 앞에 위치합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 문장 앞에 오기도 하고, 제일 뒤에 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주어 + be 동사 + 빈도부사 + 기타 등등.

→ I am always happy because of you.「아이엠 올웨이즈하피 비커저뷰.」

난 너로 인해(때문에) 항상 행복해.

  예시가 너무 부적절하게 느끼한 느낌이 드시나요? 그래도 살면서 한 번쯤은 이런 말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절대 못해!라고 하시면 안 하셔도 되겠죠.

🍌 주어 + 조동사 + 빈도부사 + 기타 등등.

→ I should never let you know.「아슛 네버 렛유노우.」

네게 절대 말하는 게 아니었어(절대 말하지 말았어야 했어).


🍌 주어 + 빈도부사 + 일반동사 + 기타 등등.

→ I often go shopping.「아이 업튼(어픈) 고우 쇼핑.」

나는 종종 쇼핑하러 가.

  아래는 문장의 제일 앞에 오는 경우와 제일 뒤에 오는 경우입니다.

🍌 Sometimes I miss you so much. 「썸타임즈 아이 미쓔 쏘머취.」

때때로 난 네가 너무나 그리워.

🍌 I drink water very often. 「아이 두륑 워러 붸뤼 어픈.」

나는 매우 자주 물을 마셔. 

  먼저 전자인 경우에는 강조할 때가 많고, 후자일 때는 위의 문장처럼 very라는 수식어구가 붙어서 두 단어 이상으로 길어지게 되어 문장의 맨 끝에 오게 되는 경우입니다.



🍇 부정부사

  부정부사 중에는 빈도를 나타내는 부사들이 몇 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정부사 종류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Not       아니다

Never 절대(결코) ∼아니다

Rarely 좀처럼 ~하지 않는

seldom 거의 ~않는

scarcely 거의 ∼않다

  그 밖에 neither, hardly, little,, barely 등이 있습니다.



🍇 의문부사

  의문부사라고 하는 것은 듣기에는 상당히 생소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누구나 초등학교에서 배운 의문사라는 것이 귀에 익숙하다면 바로 그 의문사들 중에 의문형용사, 의문대명사 그리고 의문부사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찾아 볼 수 없는 명칭입니다만 학년이 올라갈 수록 의문사의 부하들(?)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의문부사에는 다음과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how, where, when, why


🍇 관계부사

  부사에는 또 관계부사라는 것이 있는데, 관계부사에 대해서는 난이도가 순수한 부사랑 비교 안되게 어려움으로 나중에 언급하기로 하겠습니다.

[사진출처]NAVER

반응형

'What's up English > Gramm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사 Adverb 副詞 ㄱ  (0) 2019.03.27
형용사, adjective, 1. 순수 형용사  (0) 2018.09.15
진행형  (0) 2018.07.02
셀 수 없는 명사  (0) 2018.07.02
일반동사 1  (0) 2018.05.27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