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라마 시그널signal이 일본에서 remake 된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우연찮게 남주의 전 작들을 많이 언급했습니다. 이 남주가 일드에 자주나오던 배우가 아니었는데 말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눈에 자주 띄기 시작했습니다. 몸값이 오르는 순간인가요? remake작은 언제 시작하는지 별로 안 챙겨보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보니까 벌써 4화까지 방송되어서 부랴부랴 보았습니다. 2018년 04월 10일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シグナル 長期未解決事件捜査班「시구나루 쵸우끼 미카이게쯔 지껜 소오사항」

시그널 장기미제사건수사반

  사실 TV와 헤어진 저로써는 원작에 대해 아는거라고는 조진웅(おおやま)이 과거 형사이고, 현재의 이제훈(さえぐち)과 무전기로 수신을 하게 된다는 것과, 조진웅은 과거의 어느 시점에서 죽음을 당했던 형사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리해서 일본판은 원작과 어떻게 다른지 알 수 는 없지만, 보니까 재미있습니다.

  남주와 또다른 주인공들 그리고 무전기가 등장하는 opening입니다. 짧고 강렬하게 노래가 나오는데, 주제가는 BTS, 다름 아닌 방탄소년단이었습니다. Don't leave me라는 제목의 노래인데, 일본 가수가 아니라서 놀랬습니다. 4화까지 봤는데, 참 부실했던 remake작 미사(ごめん、あいしてる 고멘, 아이씨떼루)보다는 훨씬 괜찮고 재미있습니다. 물론 여기 남주가 미사ごめん、あいしてる。에도 나왔다고 앞서 말씀드렸었는데, 시그널シグナル에는 제작진은 이 작품에 돈을 더 투자한 것 같습니다.

  주인공 이제훈이 맡았던 역에 사에구찌さえぐち, 배우 사카구치さかぐち 켄타로けんたろう(坂口健太郎)입니다. 7월인가에 내한해서 배우 박서준과 비교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에구찌さえぐち는 이런 대사로 시작합니다.

過去は絶対変わらない。「카꼬와 젯따이 카와라나이」

과거는 절대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과거의 형사 조진웅이 맡았던 역에 오오야마大山, 배우 키타무라きたむら 카즈키かずき(北村輝)입니다. 이 배우분은 꾸준히 일드에 나오십니다. 오오야마大山가 죽기 전에 무전에 연결되어 어리둥절해 있는 사에구찌さえぐち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過去は変わります。たから、諦めないてください!「카꼬와 카와리마스. 다까라, 아키라메떼 쿠다사이!」

과거는 바뀔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세요!

  이 말과 함께 총성이 들리고 무선이 끊어집니다. 그리고 오오야마大山의 말대로 3년전의 오오야마大山와 연결이 되며 과거가 바뀌기 시작하고, 이야기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원작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과거가 바뀌니 미래도 바뀌고, 그것을 아는 것은 사에구찌さえぐち 준사부쬬巡査部長 혼자 입니다. 그리고 또 한사람은 현재가 아닌 과거의 오오야마大山인데, 이 역은 왠지 모르게 동료들에게 심하게 구박받는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모두가 '네'를 이야기할 때 '아니오'를 말하는 그런 느낌이라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머리를 좀 더 쓰지, 융합되는 척 하면서 다른 길로 갈 수도 있는데, 구지 다른 길로 갑니다. 그것도 무척 눈에 띄게, 그러니 구박을 받죠. 이 둘을 제외하고는 미래의 사람들은 바뀌어 버린 과거를 원래 일어났었던 일처럼 행동합니다.

  즉, 과거가 바뀌었다고 인지하지 못한다는 설정입니다. 일드 제목이 장기미제사건수사반長期未解決事件捜査班인 만큼 미드 Cold case느낌도 많이 납니다. 미해결의 여자 경시청 문서 수사관未解決の女 警視庁文書捜査官(미카이게쯔노 온나 케이쵸 분쇼 소사깐)이라는 제목의 drama도 방송중입니다. 같은 느낌은 나지 않지만 말입니다. 오오야마大山만 과거에서 구박받는 것은 아니고, 현재에서는 장기미제 사건 수사반 또한 사건을 해결하면 해결하는데로 동료 형사들의 무능력을 인정하는 꼴이라고 구박받고, 해결하지 못하면 못한데로 구박받는 부서라고 합니다.

  오오야마大山의 죽음 뒤에는 경찰 윗선의 음모가 숨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원작에서 어떻게 끝났는지는 모르지만 찬찬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가 매 회 끝날 때 쯤에 원작자의 이름이 자막으로 뜹니다.

  김キム.은희ウニ라고 적혀있습니다. 일본에 받침이 없으니 김치는 기무치キムチ가 되고, 김은 기무キム가 됩니다. 은희는 발음 비슷하게 으(우)니ウニ로 적은 것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영어 이름이 발음나는 대로 Yuna이듯이 말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기다리다보면 주제가에 BTS가 나옵니다.

Don’t leave me. I believe 하시리다스走り出す, 스쿠이다스요 카나라즈救い出すよ必ず, 키미와 히토리쟈나이君は独りじゃない.

  총성이 들리고 죽기 전 마지막 무선을 하는 오오야마大山는 이것이 마지막이 아니고 무선은 다시 시작된다고 말합니다. 그 상대는 3년전의 자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대사 '過去は変わります。たから、諦めないてください!'를 하고, 한 사건이 해결됩니다. 그리고 사에구찌さえぐち는 미국 유학갔다가 돌아옵니다.

  뭐지 하고 잠깐 이 뜸한 설정에 의아했었는데, 2018년이 현재로 조정되어지고, 사에구찌さえぐち는 미해결 전담반에 발령을 받습니다. 그리고 3년전의 오오야마おおやま와 연결이 되는데, 오오야마おおやま가 있는 때는 1997년입니다. 그렇게 4화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김헤수가 맡은 배역에 배우 키치세きちせ 미치코みちこ(吉瀬美智子)입니다. 이 배우는 짧은 머리가 갑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우 와타베わたべ 아츠로あつろう(渡部篤郎)아저씨가 나옵니다. 사리사욕과 권력을 쥐기 위해서 정치인들의 뒷처리를 해주는 경찰 권력자로 나왔습니다. 아직 해결되어야 하는 사건이 많이 남아있으니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