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년 01월 09일 1분기 일드, 복수 실행형 drama가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ファイナルカット파이널 컷」

Final Cut

  여기 주인공 나카무라ナカムラ 게이스케ゲイスケ역을 맡은 배우 카메나시かめなし 카즈야かずや(亀梨和也)는 몸이 참 가벼운 듯 합니다. 현직 idol boys group에 속해 있어서 그런지 전문 춤꾼이라던가, 무술과 관련된 것에도 자주 나옵니다. 조금 야하게 찍는 것도 자주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은 지나친 보도, 방송에 의해서 자살하게 됨으로써 엄마를 잃고, 같은 방법으로 복수하려는 복수극입니다. 주인공은 똑똑했다가도 여기저기 나타나서 무직인가도 싶었다가도 곧 멍청하게 당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냥 보통 인간이다라는 것으 보여주려고 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방송에서 카리스마 아나운서 모모세モモセ 루이ルイ역을 맡은 배우 후지키フジキ 나오히토ナオヒト(藤木直人), 진범의 첫째동생 오가와라オガワラ 유키코ユキコ역의 배우 쿠리야마くりやま 치아키ちあき(栗山千明), 막내동생 오가와라オガワラ 와카바ワカバ역을 맡은 배우 하시모토はしもと 칸나かんな(橋本環奈)입니다.

ワカバ : なにそれ、早口言葉(はやくちことば)?「나니소레, 하야구찌고또바?」

그게 뭐야, 하야구찌고또바?

  早口言葉(하야구찌고또바)는 우리나라로 말하자면,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잘 그린 기린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그림은 잘 못 그린 기린그림이다'같은 것이라고 나옵니다.

ゲイスケ : 知りたい。「시리따이?」

알고싶어?

  내가 왜 이러는지, 니가 왜 그런 꼴을 당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라고 하는 장면인데, 주인공이 몰카 찍어서 상대를 협박하고 상황을 몰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마지막에는 죄인 별로 이렇게 말합니다.

ゲイスケ : これがあなたのファイナルカットです。「고레가 아나따노 화이나루캇또데쓰.」

  본인은 방송인이 아니지만 방송이 엄마를 죽음으로 몰아갔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 것 같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마지막 편집입니다라는 뜻입니다.

ワカバ : 理想たかい。「리소우타까이!」

눈 높아!

  이상향이 높다는 뜻입니다. '콧대가 높다'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남주가 진범의 가족에게 접근합니다. 진범에게는 범인에게 유리한 증언을 했었던 두 여동생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복수를 위해 두 동생들에게 따로따로 접근합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두 동생 모두 한 남자를 좋아하니까, 둘 다 취향이 같은 것 같습니다.

頼む、見逃してくれ。「타노무, 미노가시떼구레.」

부탁해. 눈감아줘.

  못 본척 해주세요, 부탁입니다라는 뜻입니다. 도자게해도 눈 하나 깜짝 안하는 주인공, 역시나 몰카로 협박합니다.

ゲイスケ : この糞寒いのに、 嫌がらせ?「고노쿠쏘사무이노니, 이야가라세?」

개추운데, 심술부림?

  이라고 자막에 나와 있어서 적어보았는데, 너무 직설적인 듯합니다. 이렇게 겁나 추운데, 괴롭히는 것임?이 보다 무난할 듯 합니다. 기다린다고 고생했다고 추운날씨에 ice cream을 건네주는 죄인, 감기라도 걸리라는 말 같습니다. 

  아래는 'Final cut'이 아니고, 같은 분기에 방송 된 drama 중에서 나온 것입니다. 따로 하기에는 짤막해서 여기에 붙여 넣어 잠시 이야기 하겠습니다. BG身辺警護人 BG신변경호인중에 하나입니다.

あいつ、何者なんだ。「아이쯔, 나니모노난다?」점마, 뭐야?

  영어로 치면 Who are you?가 아니고 What are you?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誰じゃなく何者っと言えば、職業は何かって聞くのです。직업이 뭔지 라던가, 뭐하는 사람인지를 물어본 것입니다. 역 중에서 날렵하게 나쁜놈들을 요리조리 피하는 BG중에 한 명에게 쫓아가기 버거웠던 나쁜놈들의 대사였습니다. 그 역을 맡은 배우, 타쿠미タクミ가 본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Final cut으로 돌아와서, drama가 절정에 이를 때에 막내 동생 와카바ワカバ는 질투에 눈이 멀고, 첫째 동생유키코ユキコ은 와카바ワカバ에게 정신차리라고 그들이 사랑한 남자 게이스케ゲイスケ의 실체를 보여주며 현실을 직시하게 합니다. 하지만 결국 후반부에 가서 유키코ユキコ는 게이스케ゲイスケ와 깊은 사랑에 빠집니다. 그리고 자매는 초반에 서로에게 했던 대사를 나중에는 서로에게 바꿔 말하게 됩니다. 정신차리라고 말이죠. 나름 피튀기는 싸움도 합니다.

  진범이 잡히고 난 후에 그렇게 상황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물론 몇 년 후겠죠, 주인공은 진범의 첫째 동생 유키코ユキコ와 그렇고 그런 결말을 맺습니다. 하도 주인공 게이스케ゲイスケ가 동해 번쩍, 서해 번쩍해서 무직인줄 알았는데 엄연한 직업도 있습니다. 그 직업이 마치 한가한듯 비춰져서 무직인줄, 경찰 공무원이 저렇게 한가하진 않을텐데, 그것이 IT쪽이라도 말입니다.

 

[사진 출처는 drama 'ファイナルカット'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