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온 국민이 즐거 보았던 미스터 션샤인 Mr. Sunshine이 종영을 하고 2018년 10월 06일 첫 방송한 tvN의 새 드라마입니다.


나인룸

Room No. 9


  60대 사형수와 30대 변호사, 두 여자의 인생이 뒤바꼈다! 재심청구 상담 중 변호사와 사형수간에 영혼 체인지가 일어난다. 이 초자연적인 현상은 사형수 장화사에게는 하늘이 준 기적이겠으나, 변호사 을지해이에게는 어이없는 죽음의 선고다. 과연 해이는 자신의 삶을 되찾을 수 있을까? 아니면 장화사가 영원히 해이의 몸을 차지하고 자신에게 억울한 누명을 씌워 사형수로 만든 이들에게 복수를 실행하며 진실을 밝힐 수 있을 것인가? 을지해이와 장화사. 두 사람 중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드라마 [나인 룸(Room No.9)]은 인생이 뒤바뀐 두 여자의 치열한 생존 게임과 그 안에서 싹트는 특별한 우정과 성장을 그린, 인생 리셋 드라마다.

  36세 을지 해이 Eulji Hae-yi역에 배우 김희선 Kim Hee-sun입니다. A beautiful but manipulative lawyer who has a 100 percent success rate in court. 법무법인 [담장]의 변호사 & 사형수 장화사의 1인 2역 싸가지 없음의 아이콘. ‘돈 & 출세’가 그녀를 대변하는 두 가지 키워드다. 변호사라는 직함이 부끄러울 정도로, 힘 있는 자에게는 아부하고 힘없는 자는 철저히 외면하는 그야말로 개념 없는 법조인. 돈과 명성을 거머쥐고 우리나라 최고 로펌 [담장]의 시니어 파트너로 승진을 앞두고 있는데... 그만 사형수 장화사와 영혼이 뒤바뀌어 버린다. 해이는 온 힘을 다해 자신이 ‘을지해이’라는 것을 연인 유진에게 증명해 보이고, 뒤바뀐 영혼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선다. 과연, 해이는 이 일생일대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사형수 장화사로 죽음을 맞게 될 것인가?

  66세 해이의 아버지, 을지 성 Eulji Sung역에 배우 강신일 Kang Shin-il입니다. 20대에 이미, “개천에서 용났다!”를 실현시키며 사법고시에 합격, 전도유망한 검사가 된다. 검찰총장을 목표로 달리던 중,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을 맡게 되며 끝없이 추락하고 딸 해이에게 마저 버림받는다. 66세 강성태역에 배우 정석용입니다. 을지성과는 대학 동기동창인 절친이다. 추락한 을지성을 진심으로 안타깝게 여기며, 친구의 딸인 해이를 속 깊이 아낀다. 억울한 수감자들을 구하는 일에 지금껏 헌신해 왔고, 장화사가 무죄임을 확신하며 그녀의 재심을 위해 물심양면 돕는다. 

  장화사 Jang Hwa-sa역에 배우 김해숙 Kim Hae-sook입니다. A death-row convict who is the infamous killer behind a poison serial murder case. 형 집행이 34년째 미뤄진 최장기 미결수이자 사형수 & 변호사 을지해이의 1인 2역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했던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의 주인공. [SHC그룹]의 전신 [산해상사]의 경리여직원 출신으로 [산해상사]의 창업주 기세웅의 버려진 아들 추영배의 타깃이 된다. 아버지에 대한 복수심으로 자신에게 접근한 것도 모르고, 출생부터 불행했던 추영배를 온 마음을 다해 연민하고 사랑했다. 그러나 추영배의 배신으로 인해 ‘기세웅의 혼외자식 추영배를 세코날로 잠들게 한 뒤 질식사시켰다’는 죄목으로 기소되고, 그렇게 살인죄를 뒤집어 쓴 채 감옥에서 사형수로 34년이라는 세월을 보냈다. 모범수로 감면 심사 대상에 오른 장화사는 무기수 감형을 통한 가석방 가능성에 실낱 같은 희망을 걸어보던 중, 변호사 을지해이와의 우연한 사고로 인해 영혼이 바뀌게 된다. 30대의 잘 나가는 변호사가 되어 교도소의 담장 밖을 나선 장화사는 죽은 줄로만 알았던 추영배가 기산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을 사형수로 만들었던 그날 밤의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45세 감미란 Kam Mi-ran역에 배우 김재화 Kim Jae-hwa입니다. 4번의 이혼경력을 가진, 사기 전과 13범. 유혹의 달인. 미모가 사라진 그 자리에 말빨이 들어서, 지금은 사기의 달인이다. 장화사와는 교도소 같은 방 식구였다. 해서 해이의 몸을 얻고 돌아온 장화사의 사회적응과 복수를 돕는다. 틈만 나면 장화사에게 해이의 몸을 돌려주지 말라고 코치하며, ‘한 번 일어난 일, 두 번은 안 일어날까!’ 장화사 옆에 딱 들러붙어 있으면, 그녀에게 일어난 행운이 자신에게도 대박 떡고물이라도 흘려주지 않을까 혼자 침 삼키고 있다.

  33세 기유진 Gi Yoo-jin역에 배우 김영광 Kim Young-kwang입니다. Hae-yi's boyfriend who is a family psychiatrist. He seems to be smart and gentle but he hides an inner dark side. 을지해이의 연인. 산해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기산의 유복자. 아버지 기산을 살해하고, 그 이름과 인생을 훔친 추영배(기산)에 의해 유폐되어 살아왔다. 추영배(기산)가 기산의 자리를 대신하자, 실제로는 기세웅의 손자임에도 혼외자식인 막내아들로 호적에 오른다. 대한민국 재계 서열 8위의 [SHC그룹]의 상속자로 태어났으나, 아버지의 원수인 삼촌 추영배를 형이라 부르는 가혹한 아이러니 속에서 모든 것을 박탈당한 채 살아왔다. 유진은 자신을 낳은 어머니가 누군지 알지 못했다. 아버지 기세웅은 유진의 친모에 대해 입에 올리는 것조차 금기시했다. 허나, 자신의 뿌리를 확인해야 하는 건 존재의 피할 수 없는 숙명. 유진은 장화사가 어머니인지 확인하기 위해 청주여자교도소로 향하고.. 장화사가 예기치못한 심신발작으로 쓰러져 유진이 심실제세동기를 사용하자 기이한 푸른빛의 섬광이 일며 해이와 장화사간의 영혼 체인지가 일어난다. 과연 유진은 장화사와 함께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밝혀 추영배를 응징하고 동시에 영혼이 바뀐 연인 해이의 몸을 되찾아줄 수 있을까? 혹은 추영배의 단죄를 위해 장화사의 손을 들어 줄 것인가로 소개되어져 있습니다.

  43세 소영철 So Young-chul역에 배우 민성욱 Min Sung-wook입니다. 청원교도소 의무과장. 운석 오타쿠. 유진의 의대 선배로 유진을 영혼체인지가 일어나게 되는 현장으로 이끄는 장본인입니다. 종운경찰서 형사 36세 오봉삼역에 배우 오대환 Oh Dae-hwan입니다. An investigator. SHC 그룹의 외동아들 기찬성이 일으킨 [효자동 삼거리 횡단보도 보행사 사망사건] 사건을 파헤치던 중, 담당 변호사 을지해이에 의해 억울하게 보직이 변경되어 현재는 교통과에서 일한다. 해서, 자신을 물 먹인 변호사 해이의 뒤를 밟으며 그녀에게 한방 날릴 기회를 찾고 있다. 그런데 다시 만난 해이가 달라졌다! 이전의 성공에 눈먼 싸가지 없는 변호사가 아니었다. [효자동 삼거리 횡단보도 보행자 사망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의 재심 청구를 위해 애쓰는 그녀의 모습에서 처음에는 뜨아함을, 이전의 그 찰랑이는 도도함과 까칠함 없는 따뜻한 모습에서는 사랑을 느끼게 된다.

  배신의 아이콘. 법무법인 [담장]의 대표. 마현철 Ma Hyun-chul역에 배우 정원중 Jung Won-jong입니다. [산해상사]의 모든 법률자문과 사건 수임을 시작으로 현재 우리나라 굴지의 대형로펌 대표 자리까지 올랐다. 상층부에까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찌질하고 쪼잔한 기질이 있다. 법무법인 [담장]의 1년차 주니어 어쏘(associate) 변호사 방상수역에 배우 임원희 Im Won-hee입니다. 사시에 18번을 도전해 실패, 19번째에 간신히 패스했다. 해서, 세상 무서운 것을 알고, 몸과 마음을 최대한 낮출 줄 아는 비굴, 처세의 달인입니다.

  소시오패스. 본명 추영배. 형을 죽임으로써, 인생의 단 한번 찾아 온 기회를 움켜 쥔 사내, 기 산 Gi San역에 배우 이경영 Lee Geung-young입니다. A CEO who hides a secret from his past. [SHC그룹]의 전신인 [산해상사]의 창업주 기세웅의 서자이나 자식으로 인정받지 못한 고통을 안고 살다,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 [산해상사] 경리였던 장화사를 유혹하고 이내 배신한다. [산해상사]를 재계 8위의 거대한 왕국인 [SHC그룹]으로 키워낸 장본인. 하루 빨리 하나뿐인 아들 찬성에게 자신의 분신인 [SHC그룹]을 물려주기 위해 후계구도 마무리에 혈안이 되어 있다.

  SHC 그룹 회장 기산의 외동아들 기찬성 Gi Chang-sung역에 배우 정제원 Jung Jae-won입니다. Gi San's son who lives a lawless lifestyle. 파파보이. 얼핏 보기에는 해맑고 잘생긴 귀공자에 상위 0.01%의 천재이나 사실은 감정조절 장애를 가지고 있는 광폭한 무법자. 을지해이가 변호를 맡고 있는 [효자동 삼거리 횡단보도 보행자 사망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어 재판중이다. 53세 김혜선역에 배우 박현정입니다. 기산의 아내. 아내로서도 어머니로서도 나무랄 데가 없이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 당시, 종로 경찰서 강력반 형사출신인 김종수의 여동생. 오빠가 사건을 덮는 대가로 기산과 혼인했다. 을지해이가 변호를 맡고 있는 [효자동 삼거리 횡단보도 보행자 사망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어 재판 중이다.

  기산(추영배)의 사람. [SHC그룹]의 회장실 비서실장. 63세 박철순입니다. 안기부 공안 출신으로 마지막까지 기산의 곁을 지키고 목숨을 다해 주군을 지키는 인물입니다. 61세 김종수 Kim Jong-soo역에 배우 손병호 Son Byong-ho입니다. 이기심의 아이콘 기산의 손위 처남. 기산과는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으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종로경찰서의 에이스 형사로 특별수사팀에 차출, 곧 추영배와 기산의 의문점들을 발견한다. 그러나 기산에게 회유. 장화사를 살인자로 만들기 위해 수사 증거와 서류를 조작했다. 이 일을 자신의 인생기회로 생각한 그는 여동생 김혜선을 기산(추영배)과 결혼시킨다.

  욕심의 아이콘. [산해병원] 병원장이자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 당시 부검의 봉사달역에 배우 안석환입니다. 기산의 시체 부검을 목뼈가 부러진 추락사라고 소견을 내야 함에도, 뇌물의 대가로 배기가스 중독으로 인한 질식사라는 거짓소견을 낸다. 이 일로 얻게 된 것이 [산해병원]. 이제 슬슬 은퇴할 시점이 다가오자, 병원을 유진에게 주기가 싫어진다. 자신의 아들에게 물려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음모를 꾸민다.


Room No. 9


Room No. 9 (Hangul: 나인룸; RR: Naillum; lit. Room Nine) is an upcoming South Korean television series starring Kim Hee-sun, Kim Hae-sook and Kim Young-kwang. It is set to premiere on October 6, 2018 on tvN's Saturdays and Sundays at 21:00 (KST) time slot.

The story of two women whose fate is switched as they exchange bodies, and a man who holds the key to that fate.

[자료출처]NAVER, WIKI, tvN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