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가 목숨걸고 지킨 3분은 누군가의 인생이다.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추격 스릴러 드라마가 2017년 01월 14일에 OCN에서 방송시작해서 2017년 03월 12일 16부작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시즌season 1그 제목은 바로 이렇습니다.

보이스

Voice

  등장인물을 소개하겠습니다. 112신고센터 골든타임팀장인 무진혁역에 배우 장혁입니다. 1년 365일, 세상만사 좋은 게 좋은거지! 대충대충 살자는 유유자적형 지구대 경사 무진혁. 과거 특유의 도전 정신과 동물적 감각으로 굵직한 사건들을 처리하며 스타 형사로 불리기도 했지만, 3년 전 ‘은형동 경찰 부인 살인 사건’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에게 부인을 잃은 뒤 피폐한 삶을 살다가 지구대 경사로 전락해 버렸던 것! 그랬던 진혁이 난데없이 ‘112 콜센터 골든타임팀장’으로 긴급 차출된다. 그런데 센터장이, 3년 전 그 놈을 놓치게 만든 강권주?! 아무리 막나가도 권주와는 일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걸려온 신고 전화. 삶과 죽음을 가르는 일촉즉발의 상황, 진혁은 권주와 손을 잡기로 결심하는데, 마음 속 깊이 감춰두었던 그의 형사본능이 깨어나기 시작한다! ‘널 죽인 그 놈이 어떤 놈이든 간에 지옥 끝까지 쫓아가 잡는다!’

  112 신고센터장, 강권주역에 배우 이하나입니다. 과거 불의의 사고로 눈을 다치면서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절대 청감 능력이 생긴 강권주. 경찰대 수석 졸업 후 112 신고센터에서 근무하던 권주는 어느 날 신고 전화를 해 온 여자가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에게 무참히 살해 당하고, 부친마저 잔혹하게 살해 당하는 현장을 전화기 너머로 생생하게 전해 듣는다. 게다가 초동대처 미흡이라는 언론의 질타로 모든 비난을 뒤집어 쓴 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쫓겨나듯 미국 유학을 떠나게 된 그녀. 3년 후, 긴급 신고 전문가가 되어 돌아와 전국 범죄 검거율 최저인 성운지방경찰청 112 신고센터장 자리에 지원, 골든타임팀을 신설하고 팀원들을 모집하는데, ‘살아있을 때 구하는 것이 바로 저희 골든타임팀의 존재 의미이자 의무입니다!’

  심대식역에 배우 백성현입니다. “형.. 형수님 봐서 쫌만 참자, 응?” 진혁을 친형처럼 믿고 따르는 진혁의 경찰청 후배. 진혁이 아내를 잃고 사고를 치다 강등된 후에도 진혁이 마음을 터 놓을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를 지킨다. 오현호역에 가수겸 배우 예성입니다. 연기하는지 몰랐습니다. 의욉니다. “그럼요! 필요하심 계좌번호까지 따드릴 수 있는데..” 美 해킹 올림픽 1위에 빛나는 골든타임팀의 IT 담당 대원. 권주의 안목으로 골든타임팀에 합류한 이후, 팀의 브레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귀여운 외모에 늘 개구지게 웃지만, 알고 보면 성운시 유지의 3대 독자로 유학파 출신에 수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SNS 스타라고 합니다.

  박은수역에 배우 손은서입니다. 영어, 불어, 중국어, 따갈로그어, 러시아어의 5개 국어가 가능한 경찰청 팔방미인. 권주의 제안으로 골든타임팀에 합류한 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아픔을 극복해 나간다. 단단한 체격과 똑 부러지는 말투의 깍쟁이 같은 인상이지만 알고 보면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반전 매력의 소유자. 천상필역은 권주를 도와 골든타임팀을 이끄는 골든타임팀 맏형. 자상하고 세심한 성격이다라고 나옵니다.

  성운지방경찰청 강력계장, 장경학은 112 신고센터 골든타임팀이 신설된 뒤, 경찰 내부의 주도권을 놓고 권주와 사사건건 대립하는 성운지방경찰청 강력계장입니다. 성운지방경찰청장, 배병곤은 돈도 빽도 없는 말단 형사로 시작해 지금의 자리에 오른 성운지방경찰청장입니다. 진혁의 아내, 허지혜는 ‘은형동 형사 부인 살인사건’으로 살해 당한 진혁의 아내. 진혁에게 도시락을 갖다 주러 가던 중 정체불명의 괴한에게 잔인하게 살해 당합니다. 진혁의 아들, 무동우은 어린 나이에 엄마를 잃은 진혁의 아들. 힘든 일을 겪었음에도 오히려 씩씩하게 아빠를 위로할 줄 아는 철든 아들입니다.

  권주의 아버지 강국환은 '은형동 형사 부인 살인 사건' 수사 도중 범인에게 살해 당한 권주의 아버지. 평생을 경찰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오려 노력했던, 권주에게 제일 멋진 경찰인 그가 잔인하게 살해 당하는 현장을 권주가 생생하게 전해 듣습니다. 성운 지역 나이트클럽 매니저 고동철은 성운 지역 범서파 소속 나이트클럽 매니저, 일명 '성운발발이' 3년 전 '은형동 형사 부인 살인 사건' 당시 진범으로 지목되었으나 권주의 증언으로 풀려납니다.

  그리고 범인진혁의 아내와 권주의 부친을 잔인하게 살해한 '은형동 형사 부인 살인 사건'의 진범. 말할 때 딱딱 소리를 내는 부정 교합이 있다는 것 외에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은 정체불명의 괴한입니다.


  그러다가 2018년 08월 11일에 OCN에서 season 2 방송시작해서 2018년 09월 16일에 12부작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등장인물을 보면 여전히 등장해주시는 112 신고센터장 강권주역에 배우 이하나입니다. 싸이코패스형사 도강우역에 이진욱입니다. "현장만 보면, 그 새끼 마음이 다 보이거든..." 자타공인 얼굴천재 똘파고(또라이 알파고) 훤칠한 키와 매력적인 외모, 특유의 건조한 말투로 범인의 동기와 단서를 내뱉는 시크함까지! 경찰대 출신의 엘리트 수사관으로 탁월한 통찰력을 지녔지만 사회성 제로의 냉혈한이자, 한 번 마음먹은 범인은 반드시 잡는 검거 지상주의자! 경력의 탄타대로를 달리던 중 유일하게 마음을 열었던 파트너 형준이 살해당하면서 내면의 어둠을 억누른 채 진범을 추적하고 있다라고 나옵니다.

  내면을 파고든 깊은 어둠으로 완성된 천재형 살인마, 방제수역에 배우 권율입니다. "세상엔 불만 지피면 이용할 수 있는게 아주 많거든... 예를 들어 분노와 증오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같은" 서글서글한 눈매와 훈훈한 인상으로 자신의 진짜 모습을 감추고 있지만, 내면이 깊은 어둠과 뒤틀린 사상을 가진 싸우코 살인마. 어린시절 겪은 깊은 상처로 인한 고통을 살인으로 해방시키며 완성형 범죄자로 성장한다. 전정가위, 라텍스 장갑, 가면.. 신분을 수믹고 골든타임팀을 궁지로 몰아 넣는 잔혹한 신체 수집가라고 나옵니다.

  걸어다니는 번역기, 박은수역에 배우 손은서입니다. 의지만큼은 국정원! 도강우의 오른팔, 곽독기역에 배우 안세하입니다. 당신의 SNS는 알고 있다, 천재 해커 진서율역에 배우 김우석입니다. 도강우 브레이크이자 풍산경찰청 강력계장 나홍수역에 배우 유승목입니다. 풍산경찰청 허당 형사, 양춘병역에 배우 김기남입니다. 출동팀의 든든한 대들보, 박중기역에 배우 김중기입니다. 이름이 똑같네요. 출동팀의 우직한 돌격대장, 구광수역에 배우 송부건입니다.

[내용출처]OCN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