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드를 보기가 어려워 졌을 당시, 2016년 어느 날 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연찮게 보게 된 미드입니다. 제목은 2016년 07월 15일에 방송을 시작한 Stranger things입니다. 8부작이고, 배경이 80년대였던 것 같습니다. 80년대다 보니 촌스러운 배경에, 배우들도 그 때 느낌을 살려 줄 배우들로 잘 뽑아서 대단하다고 어디서 이런 배우들을 찾았냐고 했었 던 기억이 납니다. 보면 볼수록 빠져들고, 고맙게도 방송이 종료된 시점에서 보게 되어 한 번에 쭈욱 볼 수 있었던 drama였습니다. Season2가 나온다고해서 기대도 많이 했었는데, 2017년 10월 27일에 방송 시작해서 이미 종료된 상태이며, 보고 싶다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또 8부작까지 볼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다음 화가 궁금해서 밤에 자는 것이 아쉽고, 아침에 출근을 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까웠던 때였습니다.

  배경은 이러합니다. 인디애나Indiana 주의 어느 작은 마을 호킨스Hawkins에서 생뚱맞은 일이 일어납니다. 윌Will은 형과 나이 터울이 좀 나는 동생 윌Will, 그리고 엄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엄마역의 배우 위노나Winona 라이더Ryder, 형 조나단Jonathan역의 배우 찰리Charlie 히튼Heaton, 그리고 주인공 윌Will역의 노아Noah 슈나프Schnapp입니다. 그런데 그 곳에 이상한 일이 일어납니다. 마을에 사람들이 한 명씩 실종되기 시작합니다. 그것도 혼자있고, 다쳐서 조금이라도 피가 난 사람들입니다. 어느날 결국 윌Will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등장하는 신비의 소녀 일레븐Eleven, 실제 이름은 모르고 어느 연구실에서 도망친 아이이며, 연구 번호 11에 맞춰서 Eleven이라고 이름이 지어집니다.

  윌Will의 친구들 3명은 이 소녀 Eleven과 함께 윌Will의 행방을 찾아나서게 되고, 보통 엄마 같지 않은, 범상치 않은 윌Will의 엄마도 여기저기 들쑤시면서 윌will을 찾아 나섭니다. 그러다가 윌Will이 집안 어딘가에 무언가를 피해서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니 답답하기만 하고, 그 곳은 윌Will과 가족들이 살았던 세계가 아닌 upside down, 저 세상에 갖혀서 숨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친구 마이크Mike역의 배우 핀Finn 울프하드Wolfhard더스틴Dustin역에 배우 게이튼Gaten 마타라조Matarazzo, 그리고 루카스Lucas역의 배우 케일럽Caleb 매클로플린McLaughlin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주인공이 있습니다. L또는 일레븐Eleven역의 떠오르는 샛별 배우 밀리Millie 바비Bobby 브라운Brown입니다.

  정체를 알수 없는 것은 저 세상에서 있으면서, 이 세상에 존재하는 사람들의 피냄새를 맡고, 그것도 혼자 있는 것을 귀신같이 알아내서 저세상으로 끌고가서 먹어 버립니다. 이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은 눈이 없고, 입이 꽃잎처럼 네갈래로 펼쳐 집니다. 그 곳에는 상어처럼 이빨이 여려줄로 나있습니다. 코는 없는데 피가 있는줄은 어떻게 알았데? 이 모든 일의 근원은 한 연구실에서 생겨납니다. 오래전 이 연구실은 아이들을 납치해서 실험을 했습니다. 초인의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그 곳에서 일레븐Eleven, 즉 줄여서 엘L은 거의 성공한 실험 대상이었고, 저 세상의 문을 연 장본인이 됩니다.

  어찌어찌하다가 season 1에서 윌will은 저 세상에서 이 세상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는데, 연구실에 있는 저세상 입구에서 엄마와 엄마의 오랜 친구인 보안관이 둘이서 함께 들어가서 저 세상에 있는 윌Will의 집에으로 윌Will을 찾으러 갑니다. 하지만 윌Will이 발견되었을 때는 이미 늦었고, 윌Will은 이미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에 의해서 숙주가 된 상태였습니다. 그렇다고 죽은 것은 아니었고, 윌Will이 이 세상으로 돌아오면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것 또한 저세상에서 이 세상으로 들어 오게 됩니다. 마지막 화에 윌Will의 친구와 엘L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을 죽이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엘L도 같이 사라지고 맙니다. 평화를 되찾은 것 같은 마지막 부분에 윌Will은 화장실에 갔다가 뭔가를 토해냅니다. 그것은 하수구로 순식간에 사라지고, 순간 윌Will은 저 세상을 잠깐 보게 됩니다.

  Season 2에서는 엘L이 뽀글뽀글 머리를 하고 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정말 놀랄 일입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것과 같이 사라진 것이 아니었나? 한참 후에 상황이 설명되는 장면이 나옵니다. 엘L이 어떻게 이 세상에 살고 있었는지, 숨어살고 있던 엘L이 어떻게 세상속으로 나오게 되는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윌Will은 잠깐, 잠깐 저 세상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윌Will이 어떻게 되는지 차근차근 설명하듯이 전개됩니다. 윌Will 친구 중에 하나인 마이크Mike는 1편에서 엘L과 함께 하면서 점점 엘L을 좋아하게 되는데, 몇 개월간 계속 사라진 엘L을 엄청 그리워합니다. Season 2 뒷 부분에 못 본 장면도 있는데 대충은 어떻게 되는지 예상은 됩니다. 윌Will이 저 세상에서 이 세상으로 넘어오고 몇 개월간, 평화로운 것 같은 마을 아랫쪽에서는 저 세상에서 존재하는 이상한 것들이 이 세상을 위협해 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season 1에서 싸웠던 전우들이 다시 몽둥이와 무기를 듭니다.

  그리고 엘L을 엄청 그리워 하던 마이크Mike는 마지막 화에서 꿈에 그리고 그리던 엘L을 만나게 됩니다. 마이크Mike가 엘L을 그리워하던 모습을 숨어살던 엘L은 자신의 능력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Eleven : I heard.「아허드」

들었어.

Mike : Why don't you tell me, you are there?「와이돈츄 텔미, 유얼데얼?」

왜 네가 거기 있다고 이야기 하지 않았어?

  Why don't you + 동사원형 = (동사원형) 하는게 어때?라는 뜻입니다. 권유형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중학교 2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표현이고, 비슷한 다른 표현은 초등학교 때 배우는 'Let's + 동사원형', 중학교 때 나오는 'How about 동명사(V-ing)', 'What about 동명사(V-ing)' 등이 있습니다.

  Season1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을 죽이고 저 세상으로 소환된 엘L이 어떻게해서 이 세상을 나오고, 또 어떻게해서 보안관의 집에서 숨어살게 되는데, 보안관이 말합니다.

Sheriff : Because I wouldn't let her.「비코ㅈ 아이웃은렛러.」

왜냐하면 내가 그렇게 못하게 했기 때문이지.

  would을 쓴 이유는 과거를 나타내기 때문이고, let her다음에는 do it이 생략 된 것 같습니다. let은 목적어 + 목적격 보어의 형태인 5형식 문장입니다. 이 목적격 보어에는 항상 원형부정사(동사 원형)가 옵니다. 이래라, 저래라 시킨다고해서 let은 사역동사라고 하는데, '(목적어)를 (보어)하게 하다'라는 뜻입니다.

  이 말을 듣자마자 마이크Mike는 폭픙같은 붙노를 표출합니다. 보안관을 사정없이 때리는데, 아이이다보니 키가 작아서 보안관 가슴과 허리쪽을 때렸고, 비교적 힘도 없어 덩치가 있는 보안관이 마이크Mike를 제지하면서 말합니다.

Sheriff : Let's talk, alone.「렛츠토ㅋ, 얼론.」

이야기 좀 하자. 둘이서.

  Alone이라고 했는데, 혼자가 아니라 둘이서라고 해석해서 이상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alone은 한 명이건 두 명이건 우리끼리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Mike랑 보안관 둘 만 이야기하는 것이라서 '둘이서'라고 해석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season 2가 끝나고 season 3이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 세상 문은 어찌어찌해서 닫은 것 같은데 어떤 이야기를 펼쳐갈지 궁금합니다. 시간 되면 다시 돌려보고 싶은 Stranger Thigns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