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억의 드롸마, 글리Glee입니다. '강남스딸 Gangnam Style'의 유행이 저물어가려는 시점에서 글리Glee에서 지역대회 출전 곡으로 나왔었습니다. 그때는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G SE04 E08 ⑱ 작년추수감사절 미쿡방송 멕켄리 고등학교 합창부 지역대회 곡으로 감남스타일 선정. 싸이 덕에 같은 소속사 빅뱅도 덤으로 나옴.
#1. BigBang Fantastic Baby.
#2. Ryder 강남 스타일 연습
    나줴는 톼사로운~♬
#3. 지역대회
   강남 스탈 커버댄스.
   노래 부른 '티나 코헨 챙' 을 연기한 배우는 서울에서 태어나 미쿡으로 입양되었음. 드라마에서는 중국인으로 나오는데, 강남 스타일 이후로 드라마에서 중국인이 아닌 한국인이 아니냐는 대사가 자주 나옴

    마이크Mike 챙Chang역을 맡은 배우 해리Harry 슘Shum 주니어Jr.가 합창부에서 춤을 담당하고 있는데 빅뱅BigBang퐌타스틱Fantastic 베이비Baby를 틀어주면서 코리안Korean 보이Boy 밴드Band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이들은 완벽하다고! 했던 것 같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열나게 연습해야 한다고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어 발음을 최대한 살린 영어 가사입니다. ㅋㅋㅋ 한국어 가사 생각하고 읽어야 이해가 되고 읽혀집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읽으려고 하면 뭔말인지 읽기에 어려울 것입니다. 롸이더Ryder 린Lynn역에 배우 블레이크Blake 제나Jenner 실력이 모자라다고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Na je nun ta sa ro un「나줴눈 타싸로운~」

  그리고 다 같이 지역대회 노래를 연습했는데 그 노래가 바로 강남Gangnam 스딸Style이었습니다. 다들 나와서 노래 부르나 했는데, 결과 적으로는 그렇지도 않았습니다. 영상을 link를 걸어 놓으려고 햇는데 못찾아서 ㅠㅠ 이렇게 올려봅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고 하면 아는 즉시, 바로 지우겠습니다]

  추억의 드라마drama, 추억속으로 빠져드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배우들은 노래 전혀 안하고, 티나Tina 코헨Cohen-챙Chang을 연기한 한국계 배우, 제나Jenna 어시코비츠Ushkowitz만 불렀더라구요. 제나Jenna 어시코비츠Ushkowitz이 입장에서 보면 한국계라는 말이 상당히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입양'이라는 언급하기에는 불편한 주제가 나오니까 말입니다. 제나Jenna 어시코비츠Ushkowitz 말고도 드라마 The 100에서도 제나Jenna 어시코비츠Ushkowitz 처럼 한국계라는 상황이 같은 배우가 나옵니다. 크리스토퍼Christopher 라킨Larkin은 대구에서 윤하정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이 배우들은 한국계라고 하면 상처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상황이 어찌되었던 버림일지도 모른다는 불편한 진실이 사라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잘커서 어엿한 배우로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자랑스럽습니다.

 

[사진, 동영상 출처는 drama 'Glee'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