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번 본것을 기억할 수 있다면 저도 천재가 될지도 모릅니다. 관찰력이 뛰어난 것일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계를 보려고 꺼냈다고 다시 넣으면서 왜 꺼냈는지 정작 시계는 왜 안봤는지 참... 말 문이 막힐때가 많습니다. 


529회

당신도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

기억력의 비밀


  세상을 놀라게 한 기억력 천재들은 우리와 어떻게 다를까? 오늘 처음 보는 30명의 얼굴과 이름을 5분 안에 정확히 기억할 수 있다면, 수십 개의 금고 비밀번호, 320자리를 단 10분 만에 전부 외울 수 있다면, 일주일 만에 328페이지의 책자를 통째로 외울 수 있다면 저도 천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가능할 것 같은 일들을 아무렇지 않게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대체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얼마나 머리가 좋기에 이런 질문에 한 가구회사의 안내 책자 한 권을 통째로 외운 얀자 윈터소울 씨는 이렇게 말한다. 작곡가 유재환, 음악은 반짝이지만 일상에선 늘 깜빡깜빡한다고 합니다. 그 노래 누구한테 줬더라 ㅋㅋㅋ 제 이름 아직도 모르세요? 1년째 만나는 동료의 질문에 재환은 오늘도 진땀을 뺀다. 분명 기억한다고 한 거 같은데, 아무리 떠올려 봐도 머릿속은 새하얀 백지장 내 머릿속에 지우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왜 자꾸만 기억은 지워지는 것일까요. 한 시간 전에 밥을 먹었는데 아까 먹은 거 까먹고 또 먹다가 이렇게 살이 쪘어요. -작곡가 유재환

  그런 재환을 찾아온 의 흥미로운 제안! 천재들의 ‘비밀 기억법’을 배운다면, 당신도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 기억력, 대체 뭐 길래? 중요한 약속은 스마트폰 알람을 맞추고, 궁금한 것은 인터넷으로 검색한다. 굳이 기억하려 하지 않아도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스마트폰 시대. 그런데 인간은 왜 기억하지 못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지 못할까? 뇌 과학자가 되고 싶었지만 저질 기억력 때문에 꿈을 포기한 중학생, 어제는 아이 도시락을 깜빡~ 오늘은 어린이집 가방을 깜빡 건망증 때문에 번번이 아이들에게 미안한 일만 생기는 40대 주부, 단순히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가 아닌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기억력 높이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당신도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 좋지 않은 기억력 때문에 늘 성적표엔 F만 가득하고, 기본적인 암기가 안 되니 늘 고달픈 일만 가득했다는 조신영 씨(27), 살기 위해 스스로 기억법을 공부한 끝에 이제는 상상도 못 할 ‘기억력 천재’가 되어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다는데 중요한 건 기억을 하는 건, 내가 아니라 ‘뇌’가 하는 거예요. 조신영, 2018년 전국기억력대회 챔피언이 한 말이라고 합니다. 어린아이에서부터 연세 지긋한 할머니까지 나이 불문! 국적 불문! 누구나 방법만 알면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

[자료출처]SBS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