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년 10월 06일 첫방송한 SBS 드라마 미스 마:복수의 여신입니다.


미스 마:복수의 여신


 기획의도는 명불허전 애거서 크리스티(Agatha Christie)의 역작을 드라마로 만나다. 세계 최고의 추리 작가로 추앙받으며, 전 세계 103개 언어로 번역되어 40억 부 이상이 판매된 추리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 그녀의 작품 ‘미스 마플(Miss Marple)’이 국내 최초로 드라마화된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을 접하지 못한 시청자들에게는 전 세계가 열광했던 역작이 주는 감동과 재미를, 또한 그녀의 작품을 읽었던 독자들에게는 고전을 TV로 만나게 되는 반가움과 그것의 변주(變奏)를 지켜보는 새로움을 안겨주게 될 것이다.

  한국의 미스 마플, 미스마의 탄생. 누명을 쓰고 고통 받는 사람에 대한 동정에서 비롯된 범죄자에 대한 강력한 증오,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절묘하고도 예리한 추리력을 가진 ‘미스 마’(Ms Ma). 추리문학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여성 탐정 미스 마플이 미스마로 변신하여 사건이 벌어질 때마다 놀라운 능력을 발휘한다. 각종 범죄가 난무하는 요즘, 오직 날카로운 추리 하나로 범죄자들을 굴복시키고야마는 그녀의 활약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통쾌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인간의 본성에 대한 진지한 접근 미스마플, 아니 애거서 크리스티는 인간의 본성을 이렇게 정의했다. ‘이기적이고 추악하며,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그 어떤 거짓말도 서슴지 않는다.’ 하지만 인간은 정말로 악한 존재일까? 이 드라마는 그것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담고 있다. 여타의 드라마가 보여주는 코믹과 멜로, 그리고 사회 비리를 파헤치고 범죄자를 잡는 것에서 한 발 더 들어가, 그것들의 이면에 숨어 있는 인간의 본성을, 그 스펙트럼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이 이 드라마의 또 다른 의도이다. 그런 연후에 묻고 싶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말대로 과연 인간은 악한 존재인가? 

  등장인물 배우들 소개하겠습니다. 미스 마역에 김윤진입니다. 무지개 마을에 살고 있는 추리 소설가. 한 달 전 이사와 마을문고에서 책을 읽거나 뜨개질로 소일하며 지낸다. 평소엔 차분하고 다정다감하지만, 필요할 때는 인간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을 바탕으로 냉정하고 예리하게 독설하기도 한다. 사실 그녀는 소설가가 아니라 살인자다. 9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살인사건, 딸의 머리를 돌로 짓이겨 살해한 잔혹한 어머니. 하지만 그녀는 딸을 죽이지 않았다. 단지 딸의 시신 앞에서 경찰에게 발견돼 살인자가 된 것뿐이다. 그녀는 결백을 호소했지만 결국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다. 선고 후 그녀는 교도소 대신 치료감호소에 갇혀 오랜 세월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반 실성상태로 지냈다. 그렇게 8년이 지난 후 그녀의 사건을 수사했던 형사가 찾아왔다. 그날 이후 미스 마는 탈출을 결심했다. 일 년 후 탈출에 성공하는 미스 마. 미스 마는 도플갱어처럼 자신과 너무도 흡사하게 생긴 추리소설가 마지원이 되어 딸을 살해한 범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무지개 마을에 왔다. 그런데 조용하고 평화로울 것만 같았던 마을에 끔찍한 사건이 벌어지자, 자신처럼 누명을 쓰고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해 범인을 찾아내기 시작한다.

  한태규역에 정웅인입니다. 미스 마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로, 집요함과 끈질김 때문에 미스 마에게는 마치 ‘레미제라블’의 ‘자베르’같은 존재. 고교시절 사소한 누명을 쓰고 퇴학을 당한 후, 자신과 같이 억울한 일을 당하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는 신념으로 경찰이 됐다. 원리 원칙에 충실하며 일과 결혼했다는 소릴 들을 정도의 일 중독자.과거 미스 마는 ‘귀신’이 범인을 목격했다고 증언하며 결백을 주장했지만, 한태규는 미스 마의 차에서 발견된 결정적 증거를 토대로 사건을 종결지었다.그런데 9년 후 미스 마가 감호소를 탈출한다. 이후 미스 마의 탈옥을 막지 못한 벌로 정직처분을 받지만, 미스 마가 딸의 살해범을 찾기 위해 탈옥한 것으로 확신하고 추격에 나선다. 

  서은지역에 고성희입니다. 스스로를 미스 마의 조카라고 소개한 여자. 끈기 있고 촉이 좋다. 넉살까지 좋아 마을 사람 모두 꺼려하는 고말구의 등짝을 철썩철썩 때려가며 할 말 못 할 말 다한다. 하지만 그녀에겐 누구에게도 밝히지 않은 아픈 과거가 있다. 9년 전 끔찍이도 아끼던 여동생을 잃은 것이다. 실종된 여동생의 흔적을 찾던 중 미스마가 살해했다는 딸의 유품에서 동생의 머리핀을 발견하고 의문을 갖게 된다. 서은지는 미스 마가 딸을 죽인 살인자를 찾아내기 위해 감호소를 탈출한 것이라 확신하고, 미스 마를 쫒던 형사 앞에 나타나 정체가 탄로 날 위기에 빠진 미스 마를 구해낸다. 이후 미스 마를 이모라고 부르며 미스 마의 집에서 함께 생활한다. 그녀의 목표는 오직 하나다. 동생을 죽인 살인범을 찾아내는 것이다.

  고말구역에 최광제입니다. 은퇴한 조직폭력배. 폭력배라는 이력 때문에 사건 사고가 벌어지면 제일 먼저 범인으로 지목당하지만, 알고 보면 충성심과 의리가 대단한 인물이다. 자식도 아닌데 일구파 보스 장일구의 병수발을 자처하며 무지개 마을에 정착했다. 생계를 위해 떼인 돈 받아주는 일을 한다.맨 손으로 동전을 구부릴 정도의 완력과 장정 대여섯 정도는 순식간에 제압할 정도의 뛰어난 싸움실력을 갖고 있지만, 알고 보면 꽃가꾸기와 동화책 읽기가 취미인 남자. 사람을 잘 믿지 않지만 한번 믿음을 주면 평생을 신뢰하는 우직한 성격. 무지개 마을에서 일어난 살인사건 용의자로 억울하게 경찰조사를 받던 중 결백을 밝혀준 미스 마의 호위무사를 자처하게 된다. 

  원작 소개가 있겠습니다.

Agatha Christie's Marple

Agatha Christie's Marple (or simply Marple) is a British ITV television series loosely based on the books and short stories by British crime novelist Agatha Christie. The title character was played by Geraldine McEwan from the first to third series, until her retirement from the role, and by Julia McKenzie from the fourth series onwards. Following the conclusion of the sixth series, it was announced that the BBC had acquired the rights for the production of Agatha Christie adaptations, suggesting that ITV would be unable to make a seventh series of Marple.

Main article: List of Agatha Christie's Marple episodes
Agatha Christie's Marple follows the adventures of Miss Jane Marple, an elderly spinster living in the quiet little village of St Mary Mead. During her many visits to friends and relatives in other villages (and sometimes when simply being at home), Miss Marple often stumbles upon or hears about mysterious murders, which she helps solve. Although the police are sometimes reluctant to accept Miss Marple's help, her reputation and unparalleled powers of observation eventually win them over.
During her adventures, Miss Marple is aided by close friends, relatives, or other allies that she meets, which include Tommy and Tuppence - protagonists of another series of Christie novels.

[자료출처]SBS, WIKI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