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속해서 여중생 A입니다.

그냥 지나치려던 이 사람에게 끝까지 가서 안아줍니다. 당황한 남자가 재희를 밀쳐냅니다. 둘이... 사겼던 사이였을까요? 재희는 탈을 벗고 말합니다.

    재희 : 그때 내가 정말 미안했어.

  재희는 그 일 이후로 충격을 받았는지 며칠 동안 잠수를 탑니다. 미래의 학교에서는 백합이와 미래가 낸 글이 똑같아서 난리가 납니다. 친구들은 백합이를 믿고 미래에게 더욱 심한 대접을 합니다. 선생님도 미래를 불러서 조용히 넘어가자고 은근 협박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난 화분에만 있는 듯 그것만 신경 쓰고 있습니다. 진실이 밝혀지고 백합이와 미래의 상황이 바뀝니다.

 소심한 선생님께서 아침초회를 하려고 왔는데 창문이 엉망진창이 되어있습니다. 당연누군가가 고의로 해놓은 것이 티가 팍팍 납니다. 친구의 협박에 의해서 안경여중생이 엄청난 노고로 이쁘게 창문에 바름질을 했고, 반 아이들은 함께 열심히 창문을 닦는 동안에 선생님은 교실에서 난 화분에 엄청 애정을 쏟으며 안경여중생에게 훈계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본 미래가 그놈의 난 화분을 들고 열나게 튑니다. 그렇게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살리고, 살리고, 살리고~ 미래는 옥상에서 높은 곳까지 올라왔습니다. 선생님은 계단에서 미래에게 니가 나를 그렇게 좋아하는 줄 몰랐다, 그 화분 그냥 너 줄게 너보다 더 소중한 건 없으니까 라고 말하며 미래를 꼬십니다. 다독이다가 부드러운 표현이겠습니다.

    미래 : 정말 이거 저 주시는 거에요?

    선생님 : 그러엄~ 내가 그거 너 줄게! 내려와 어서!

    미래 : 진짜루 미련 없으신 거 맞죠?

    선생님 : 그럼! 선생님이 그거 미래 줄게 내려와~

2

  하지만 미래도 이 화분은 필요 없다고 아래로 힘껏 던져버립니다. 하지만 너무 힘차게 던지는 바람에 미래도 같이 떨어집니다. 이대도 불행하게 끝나야만 하는 걸가요반 친구 역을 했던 배우들의 경악하는 얼굴입니다. 하지만 백합이만큼 경악을 잘 표현한 것 같지 않습니다. 갑자기 게임game속에서 혼자 질질짜고(울고) 있던 거인이 나타납니다. 미래는 그렇게 게임game 속으로 빠져 들어간 것일까요? 선생님은 반 친구들과 열심히 달려와서 아까 난에 물 줄때부터 손에 들고 있던 분무기로 미래의 얼굴에 뿌려댑니다.

선생님 : 미래야! 미래야! 다친데 없어?

미래 : 죄송해요.

    선생님 : 괜찮아. 니가 안 다쳤잖아.

  선생님은 뭔가 배운 것이 많이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미래는 재희를 기다리듯 재희가 버려둔 탈을 쓰고 재희가 프뤼Free Hug를 했던 장소에 마냥 서 있습니다. 어떻게 재희랑 미래는 다시 만납니다. 문자 했나? 재희를 배웅하는 미래입니다.

    재희 : ! 그리고 이거.

    미래 : 이게 뭐야?

    재희 : 편지, 이따 읽어봐.

  그렇게 재희와 헤어지고 미래는 그냥 마냥 걷고 있습니다.

    그걸 불러줄 친구가 없자 다시 슬퍼졌어.

    슬프지만 이젠 절대 울지 않을 거야. A는 다짐했어.

  그러다가 문득 재희가 준 편지를 열어서 읽어 봅니다. 그리고는 질질짜고(울고)있습니다. 이게 무슨 상황일까요? 재희가 미래를 헤코지 한 것 처럼 말입니다. 별말 안 적은 것 같이 보이는데 말입니다.

  갑자기 영화는 영화 처음 장면으로 돌아갑니다. 약간 비슷합니다. 조금 다른 걸까요?

야야야야야! 이거바바 한건했다.

  이런 상황이 있습니다. 나는 울고 싶지 않은데, 누군가가 괜히 울립니다. 난 괜찮은데, 왠지 널 보니 내가 울 것 같아라고 하더니 실제로 그가 우는 것이 아니고 제가 울고 있습니다. 뭐지 이거? 최면인가? 정작 울 것 같다고 한 사람을 울지 않고 제가 울고 있다는 것은 정곡을 찔렸다는 것일까요? 나는 전혀 울고 싶지 않았는데, 기분 좋았는데 말입니다.

  아마도 마음속에 괜찮지 않았던 부분을 건드렸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도 능력일까요? 사기 치는 데만 안 쓴다면 괜찮은 능력 같습니다. 상대의 마음을 볼 수 있는 능력 말입니다. 그것을 치유해주는데 쓴다면 정말 괜찮은 능력이 되겠죠, 그렇게 고딩이 된 여중생A였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서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여중생 A 하나

여중생 A 둘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